-
나이스정보통신이 AI 안면인식 솔루션 전문기업 '씨유박스(CUBOX)'와 'AI 안면인식 기반의 간편결제 솔루션 개발(CUBOX-PAY)'을 위한 협약을 31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
안면인식 결제 'CUBOX-PAY(가칭)'는 나이스정보통신의 간편결제 솔루션 'NICE ePAY'와 씨유박스의 AI 안면인식 알고리즘 솔루션을 연동하는 방식으로 구축을 진행하고 있다.
양사는 우선 씨유박스가 축적한 공항 내 안면인식 스마트패스 시스템 구축 경험과 나이스정보통신의 간편결제 기술을 기반으로 면세점에 안면인식 결제솔루션인 'CUBOX-PAY'를 적용할 계획이다.
현재 면세점에서 면세품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여권과 항공기 탑승권을 제시해야 하는 등 복잡한 절차로 인한 불편함이 있지만, CUBOX-PAY를 도입하면 안면인식만으로 간편하게 본인인증과 결제를 동시에 할 수 있어 공항 이용 고객의 서비스 향상과 쇼핑 만족도에 기여할 것으로 양사는 기대하고 있다.
김용국 나이스정보통신 대표는 "현재 나이스정보통신은 70여 개의 대형 고객사에 이미 안정적으로 월 평균 1.5억 건(인증/등록/승인)의 간편결제(ePAY)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다"라며, "양사의 기술을 융합해 면세점 이용 시 더욱 간편하고 안전한 안면인식 기반의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 송정현 기자 hyunee@chosun.com
최신뉴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dizz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