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배민, 현대카드와 에코용기 배달 이벤트 진행

기사입력 2023.08.24 10:10
  • 에코용기에 담긴 포케올데이 eco용기 세트 /사진=우아한형제들 제공
    ▲ 에코용기에 담긴 포케올데이 eco용기 세트 /사진=우아한형제들 제공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배민 앱에서 포케 샐러드 브랜드 포케올데이 메뉴 주문 시 ‘현대카드 X 배달의민족 eco용기’(이하 에코용기)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포케는 연어, 참치, 채소, 곡물 등을 함께 섞어 먹는 하와이식 샐러드다.

    에코용기는 배민 앱에서 ‘포케올데이 eco용기 세트’ 메뉴를 배달, 포장 주문하면 일회용기 대신 받아볼 수 있다. 해당 세트 메뉴 구매 시 에코용기 4종 세트와 함께 업사이클링 키링, 매장 재방문 쿠폰 등 굿즈도 증정한다. 포케 단품 구매 시에도 800원 추가 금액을 지불하면 일회용기 대신 에코용기로 변경할 수 있다.

  • 에코용기는 지난해 11월 배민과 현대카드가 공동 개발한 친환경 다회용기다. 여러 번 재사용이 가능하고 일반 플라스틱(PP) 대비 탄소 배출량을 20% 이상 저감할 수 있는 친환경 소재로 만들어진 것이 특징이다. 해당 용기는 환경부로부터 지구 환경오염 영향 저감 및 유해물질 감소 효과를 인정받아 ‘EL727 환경표지 인증’도 획득했다. 또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IDEA 2023’에서 홈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에코용기 배달, 포장 주문은 건대점, 광화문점, 구월점, 대구범어점 등 전국 16개 포케올데이 매장에서 이용 가능하다. 매장별 한정 수량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