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핑거, 한국형 ESG 메타버스 '독도버스' 1주년... "스페셜 NFT 발급"

기사입력 2023.08.11 10:27
  • 종합 핀테크 전문기업 핑거가 운영하는 한국형 ESG 메타버스 '독도버스'가 오는 15일 광복절에 1주년을 맞이한다.

  • 이미지 제공=핑거
    ▲ 이미지 제공=핑거

    지난해 광복절에 오픈한 독도버스는 핑거·마이크레딧체인, NH농협은행이 협업해 구축한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독도를 배경으로 한 가상공간에서 나라사랑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의 가치를 게임과 놀이, 대국민 캠페인, NFT 생성 및 거래 등을 통해 즐길 수 있다. 사측에 따르면, 7월 31일 기준 누적 회원 수는 31만 명으로 집계됐다. 

    핑거는 독도버스 1주년을 기념해 스페셜 NFT를 발급한다. 독도버스 도민권을 보유한 사용자에 한해 지난 1년간 서비스 내에서 △기념일 만세 운동 △온·오프라인 플러깅(조깅+쓰레기 줍기) △기부 캠페인 등 ESG 활동에 적극 참여한 회원 3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또한 1주년 기념 NFT 마켓을 시범 오픈하고 독도버스 회원 간 거래를 활성화할 방침이며, 기념일 당일에는 기존회원과 신규회원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만세 삼창 외치기' 등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핑거 메타버스 관계자는 "디지털 플랫폼 비즈니스 성공을 위해 최소 5년의 시간과 자본이 투자돼야 하는 것에 비해, 독도버스가 1년 만에 이룬 성과는 상당히 고무적"이라며, "전 국민의 사랑을 받는 한국형 ESG 메타버스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