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토스뱅크, '커플통장 서비스' 출시… "연 2% 금리 혜택 제공"

기사입력 2023.08.03 14:21
  • 토스뱅크가 '커플통장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 이미지 제공=토스뱅크
    ▲ 이미지 제공=토스뱅크

    기존 '토스뱅크 모임통장'에 추가되는 기능인 커플통장은 통장 메인 화면을 원하는 사진으로 꾸밀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입출금 내역이나 카드 결제 내역에 댓글을 남겨 데이트나 여행, 기념일 등 남기고 싶은 순간을 저장하고 함께 나눌 수도 있다.

    토스뱅크가 모임통장을 통해 선보인 '공동모임장' 기능은 커플통장에서도 그대로 구현된다. 기존 모임통장에선 모임장 한 명만 이체나 카드 발급, 결제가 가능해 커플 중 한 사람이 금전 관리나 결제 부담을 다 가져야 하는 불편함이 따랐다. 

    토스뱅크 커플통장 역시 함께하는 상대방을 공동모임장으로 지정하면 출금 및 송금, 카드 발급 및 결제 권한을 함께 나눌 수 있다. 또 이미 토스뱅크 모임통장을 보유하고 있는 고객이라도 모임통장 계좌 상세에서 '커플통장으로 바꾸기'를 클릭해 전환할 수 있다.

    토스뱅크 커플통장 역시 혜택은 모임통장과 동일하다. 하루만 맡겨도 연 2%의 금리 혜택이 적용돼 별도의 공간으로 자금을 이동해 출금, 결제가 안 되도록 묶어 놓을 필요가 없다. 모임활동에 특화된 캐시백을 제공하는 '토스뱅크 모임카드' 혜택도 그대로 제공된다. 또한 '공동모임장' 제도를 통해 카드도 함께 발급받아 각자 사용할 수 있다. 

    카드 혜택도 다양하다. 데이트를 하는 순간에도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혜택을 제공하는 주요 3대 영역으로는 ▲외식(음식점/주점에서 19시~24시까지 결제 시 캐시백 혜택) ▲놀이(노래방, 볼링장, 당구장, 골프장, 골프연습장 업종) ▲장 보기(이마트, 이마트트레이더스/농협하나로마트&클럽) 등으로 구분되며, 1만 원 이상 결제 시 건당 500원, 1만 원 미만 결제 시에는 건당 100원의 즉시 캐시백 혜택이 적용된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토스뱅크 모임통장의 공동모임장 기능이 통장 커스터마이징, 댓글 남기기 등 커플 특화 기능을 만나 그 동안 커플이라면 바랐던 진정한 커플통장이 탄생할 수 있었다"라며, "소비내역과 함께 추억도 남기며 토스뱅크 모임통장을 더욱 의미 있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지속 업그레이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