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이하 ‘인스파이어’)가 다양한 채용 프로그램을 통해 인재 영입에 적극 나선다. 특히 산학협력을 맺고 있는 대학들과 진행한 인재추천제도를 통해 올 상반기 채용한 신입직 중 인천지역 인재 채용률은 40% 이상이며, 오는 9월 인천광역시 및 중구청과 함께 인천에서 3차 대규모 채용설명회도 열 계획이다.
올해 인스파이어는 호텔·관광 분야의 인재 양성 및 취업 지원을 위해 전국 약 30여개 대학들과 산학협력을 체결한 바 있다. 이 일환으로 공개채용 이전에 협력 대학교에서 추천한 인재를 대상으로 조기 선발 과정을 거치는 '칼리지 파트너십 프로그램(CPP: College Partnership Program)’을 진행하여 복합 리조트 관련 직무에 필요한 인재를 사전 채용했다. CPP를 통해 선발된 인원 약 300여 명 중 인천지역 출신은 40% 이상인 것으로 나타났다.
2023년 4분기 개장을 앞둔 인스파이어는 대규모 채용을 진행 중이며, 다양한 인재 프로그램 전반에서 지역 인재 발굴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 7월 19일 인천 송도에서 인천시 및 인천관광공사와 함께 진행한 2차 대규모 채용캠페인 행사에는 약 700여 명의 구직희망자가 참가했다. 이어 오는 9월 중순에도 인천시 및 인천 중구청과 협력으로 인천 시청사에서 대규모 채용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채용설명회에는 인스파이어 뿐만 아니라 인스파이어의 협력사 및 입주사 약 30여 곳도 동참하여 지역 인재 발굴을 독려하고 채용 기회를 더욱 넓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인스파이어의 인사총괄 구회경 부사장은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가 인천에 위치한 만큼 지역 인재를 적극적으로 발굴, 채용하기 위해 산학협력, 대규모 채용설명회 등 다방면으로 노력 중”이라며, “지역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라며, 인스파이어는 앞으로도 인천지역의 직간접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지자체, 협력관계사 등 여러 이해관계자들과 지속적으로 논의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인스파이어는 2023년 4분기 1A 단계 시설 오픈을 목표로 현재 약 87%의 공정율을 기록하고 있다.
- 서미영 기자 pepero99@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