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담비, '대출모집인 연계 주담대 비교 플랫폼' 혁신금융서비스로 선정

기사입력 2023.07.25 16:53
  • 온라인 담보대출 비교 플랫폼 '담비'를 운영하는 베스트핀이 '대출모집인을 통한 주담대 비교 플랫폼'에 담비가 혁신금융서비스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 이미지 제공=베스트핀
    ▲ 이미지 제공=베스트핀

    이번 '대출모집인을 통한 주담대 비교 플랫폼'은 소비자가 입력한 정보를 바탕으로 대출모집인이 최적의 상품과 조건을 제시하고, 소비자가 이를 비교 및 선택 후 대출모집인과의 오프라인 상담을 통해 대출 신청을 진행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주택담보대출은 근저당권 설정과 주택 소유권 이전 등기 등 서류 절차가 필요해 전 과정을 100%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담비는 서비스 출시 초부터 선제적으로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방식을 채택, 비대면 신청이 어려울 경우 금융기관이 고객에게 대출 담당 전문 직원 등을 직접 연결해 대출 과정을 완료할 수 있도록 서비스 지원을 해왔다는 설명이다. 

    담비는 이번 혁신금융서비스에 선정됨에 따라 소비자들의 편의성과 선택권이 한층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출모집인 연계 서비스는 올해 4분기 내 담비 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주은영 베스트핀 대표는 "이번 규제샌드박스를 통해 담비가 주담대 시장 혁신에 기여하고, 금융소비자들의 편익을 높이는 데 더욱 주력할 수 있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금융당국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해 최적의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