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조트

[현장취재] "예술적인 휴식까지 즐기세요"… 그랜드 하얏트 서울, 로비층에 갤러리 오픈

기사입력 2023.07.21 10:44
  • 더 트리니티 갤러리 앳 그랜드 하얏트 서울 내부(사진촬영=서미영 기자)
    ▲ 더 트리니티 갤러리 앳 그랜드 하얏트 서울 내부(사진촬영=서미영 기자)

    호텔이 단순한 휴식을 넘어 문화생활도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변모하고 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은 지난 10일, 많은 방문객들이 오가는 로비층에 갤러리를 오픈했다. 기존에 기프트샵으로 운영되던 공간을 갤러리로 바꿔 서울 도심 속 라이프스타일 데스티네이션으로서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입지를 강화한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의 창립 45주년을 기념하여 오픈한 ‘더 트리니티 갤러리 앳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개관전으로 ‘그랜드 아트 셀러브레이션(Grand Art Celebration)’을 선보인다.

    <그랜드 아트 셀러브레이션 展>은 다양한 현대미술 작품과 작가를 소개하는 아트에이전시 ‘더 트리니티 갤러리’와의 협업으로, 국내 현대미술을 대표하는 유명 아티스트인 김홍식, 배준성, 유의정의 작품을 한곳에서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전시이다. 

  • 김홍식 작가의 전시 작품(사진촬영=서미영 기자)
    ▲ 김홍식 작가의 전시 작품(사진촬영=서미영 기자)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독창적인 스타일로 국내외 유수의 아트페어와 미술관, 갤러리에서 전시를 선보이며 다양한 취향의 컬렉터와 미술 애호가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세 명의 아티스트를 통해 방문객에게 호텔에서 예술의 다양성을 만끽할 특별한 기회를 제공하겠다는 취지이다.

    김홍식 작가는 전 세계 유명 미술관과 박물관에서 포착한 순간들을 스테인리스 스틸 프레임 속에 표현하는 기법으로 주목받는 작가다. 그녀의 대표작으로는 ‘플라 뇌르(Flâneur)’가 있으며 국립현대미술관, 서울 시립 미술관, 파라다이스 그룹 등 국내 주요 미술관에 전시되어 있다.

  • 배준성 작가의 전시 작품(사진촬영=서미영 기자)
    ▲ 배준성 작가의 전시 작품(사진촬영=서미영 기자)

    배준성 작가의 작품은 시시각각 변화하는 것들에 주목하며 렌티큘러 방식으로 각도와 시선에 따라 다른 환영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그는 루이비통 아르노 회장, 케리 그룹 피노 회장, 브래드 피트를 비롯한 전 세계 슈퍼 컬렉터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 유의정 작가의 전시 작품(사진촬영=서미영 기자)
    ▲ 유의정 작가의 전시 작품(사진촬영=서미영 기자)

    유의정 작가는 전통 도자에 현대적인 이미지를 담아 도예와 순수미술 사이의 경계를 뛰어넘는 작업을 선보여 왔다. 한국의 청자, 백자 위에 화려한 패턴의 콜라주, 과감하게 흘러내리는 형형색색의 유약이 특징이다. 또한, 정교하게 구워 낸 도자 위에 코카콜라, 마릴린 먼로 등 유명 브랜드 및 캐릭터가 조합되어 있다. 서로 다른 시대의 이질성이 공존하는 작품을 통해 생각의 전환과 환기를 불러 일으킨다.

    더 트리니티 갤러리 정주연 실장은 "고풍스러운 아름다움과 현대적인 감각을 겸비한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서 본 전시을 진행하게 되어 영광이다"라며 "<그랜드 아트 셀러브레이션 展>에서 고전과 현대 예술의 절묘하고 매혹적인 결합을 만끽해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관계자는 "도심 호텔에서 문화생활, 미식, 액티비티, 그리고 좋은 예술 작품까지 향유할 수 있도록 하여 그랜드 하얏트 서울이 예술적인 휴식까지 즐길 수 있는 완벽한 장소로 거듭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Grand Art Celebration> 전시는 오는 8월 20일까지 그랜드 하얏트 서울 로비층에 위치한 ‘더 트리니티 앳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