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코오롱호텔, 이색적인 즐길거리 찾는 여행객 위해 '야외 방탈출 게임' 선보여

기사입력 2023.07.20 11:14
  • 사진제공=코오롱호텔
    ▲ 사진제공=코오롱호텔

    코오롱호텔이 투숙객 뿐만 아니라 경주 여행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야외 방탈출 게임 ‘스페이스 타임 스쿨: 사라진 시계’(이하 스페이스 타임 스쿨)를 출시했다.

    이번 게임은 코오롱호텔을 배경으로 진행되며 이색적인 즐길거리를 찾는 여행객들을 위해 기획됐다. 지역 공정여행 플랫폼 ‘사이시옷’과 함께 제작한 게임으로 현실과 가상의 공간을 넘나들며 다양한 미션을 수행할 수 있다.

    ‘스페이스 타임 스쿨’은 숲속 마법학교에서 괴도 양이가 어둠의 마법사와의 거래를 위해 훔쳐 간 마법시계를 되찾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다. 마법학교 신입생이 되어 호텔 로비부터 연하원, 미디어 아트 전시장 등 코오롱호텔 곳곳에 숨겨진 미션을 ‘시공간’ 앱을 활용해 수행하고 단서를 찾으면 된다. 게임을 진행하며 측정된 걸음 수를 바탕으로 경주 지역 취약 계층에 기부도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게임 참여를 위해서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어디든가게’에서 플레이 키트를 구매한 후, 호텔 프론트 또는 택배로 수령하면 된다. 플레이 키트는 게임 관련 안내사항, 미션 수행에 도움을 주는 카드 등과 함께 ‘타임 애프터 타임’ 미디어 아트 전시회 입장권 2매와 보상품인 ‘피부피부’ 비건 어메니티 키트 등으로 구성됐다. 

    게임은 약 1시간 30분이 소요되며 오전 9시부터 밤 8시 30분까지 이용 가능하다. 미션 수행에 어려움이 있을 경우, ‘시공간’ 앱 내 채널톡 또는 카카오톡 공식 채널에 문의하면 추가 힌트가 제공된다.

    코오롱호텔 관계자는 “호텔에서 즐기는 이색 콘텐츠에 대한 니즈가 높아짐에 따라 ‘스페이스 타임 스쿨’ 게임을 선보이게 됐다”며 “친구 및 가족과 함께 호캉스는 물론 역대급 규모의 방탈출 게임을 경험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