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주정차 단속 알림 앱 '휘슬', 휴가철 여행 필수 앱으로 발돋움

기사입력 2023.07.18 17:01
  • 주정차 단속 알림 앱 '휘슬', 속초시 서비스 / 휘슬 제공
    ▲ 주정차 단속 알림 앱 '휘슬', 속초시 서비스 / 휘슬 제공

    주정차 단속 사전 알림 앱 휘슬이 강원도 속초시에서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휴가철 필수 앱 자리를 노린다. 현재 휘슬은 휴가철 인기 관광지인 제주시, 부산시, 춘천시, 남해군, 양평군을 비롯해 전국 61개 지역에서 주정차 단속 사전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휘슬은 지역 통합 주정차 단속 사전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는 생활밀착형 앱이다. 한 번 가입하면 휘슬 제휴 지역의 주정차 단속 알림 문자를 무료로 받을 수 있어 편리하다. 휴가철 낯선 지역에서 실수, 혹은 부득이한 사정으로 불법 주정차를 하더라도 휘슬이 이를 알려주면 바로 차량을 이동할 수 있어 교통 흐름 방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

    속초시는 2018년 불법주정차 단속 사전 알림 서비스를 시행했으며, 주민신고제를 운영하는 등 원활한 차량 흐름 및 교통안전을 위해 힘써왔다. 올해부터 첨단 무선 신호제어기를 도입하고 스마트교차로를 설치하는 등 지능형 교통체계 구축에 나선 가운데, 휘슬과의 제휴를 통해 불법주정차 및 교통난을 해결할 방침이다.

    속초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관광도시 중 하나다. 한국관광데이터랩에 따르면 지난해 7~8월 관광지 검색 순위 1위가 '속초관광수산시장'일 정도로 휴가철 방문객이 급증했다. 속초 해수욕장, 설악산 국립공원, 상도문 돌담마을, 해파랑길, 아바이마을 갯배 체험장 등이 속초시의 인기 관광지다.

    휘슬 관계자는 "국내 대표 관광지를 비롯 서울 동대문구, 관악구 등 교통 혼잡 지역에서 휘슬 도입 후 교통 흐름 개선 효과를 체감하고 있다"며, "연간 2500만명이 방문하는 속초에서도 휘슬이 이용자 편의와 교통 흐름 개선에 모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