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프리미엄 수상레저 낚시웨어 브랜드 ‘웨더몬스터’가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 낚시 무역 박람회 ‘ICAST 2023’에 참가했다고 17일 밝혔다.
ICAST 2023은 스포츠 낚시 산업 분야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낚시 무역 박람회로, 7월 11일부터 14일까지 미국 플로리다 올랜도에서 진행됐다. 웨더몬스터는 코오롱FnC가 지난해 10월 론칭한 프리미엄 낚시웨어 브랜드로, 올 3월 한국국제낚시박람회를 시작으로 파리패션위크 공식 수주 전시회 트라노이 등을 통해 국내외 바이어를 대상으로 코오롱FnC의 새로운 브랜드를 알리는 작업을 지속하고 있다.
-
웨더몬스터는 이번 박람회에 해양 조난 사고를 대비하는 라이프텍 재킷 ver.10을 지난 한국국제낚시박람회에 이어 전시를 진행했다. 라이프텍 재킷은 조난이나 대자연 속의 극한 상황에서 안전하게 대응하기 위한 모든 기능을 집약한 코오롱스포츠의 상품으로, 2006년부터 지속적으로 기술 개발해 오고 있다. 이번 라이프텍 재킷 ver.10은 웨더몬스터와 함께 협업한 결과물로, 해양 조난 시 필요한 기능을 탑재했다.
정재훈 웨더몬스터 파트리더는 “국내에서 아무도 도전하지 않았던 새로운 시장을 찾아 나가는 과정에 있다. 박람회 참가는 웨더몬스터만의 기술력과 디자인을 선보이겠다는 목표와 함께 전 세계의 전문가들을 통해 우리의 현재 위치를 객관적으로 확인하고 점검하는 데에도 의미가 있다”며,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로 미래가 더욱 기대되는 브랜드로 성장할 것”이라고 전했다.
- 김경희 기자 lululala@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