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폭스바겐코리아, 퍼포먼스 아이콘 '2023년형 골프 GTI' 고객 인도 개시

기사입력 2023.07.12 11:30
  • 폭스바겐, 2023년형 골프 GTI / 폭스바겐코리아 제공
    ▲ 폭스바겐, 2023년형 골프 GTI / 폭스바겐코리아 제공

    폭스바겐코리아가 퍼포먼스 아이콘 '2023년형 골프 GTI' 고객 인도를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2023년형 골프 GTI는 스포츠 감성을 더해 더욱 세련되게 다듬어진 디자인과 강화된 안전 및 편의 사양을 통해 상품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외관과 실내는 스포티한 감성을 업그레이드했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전면부에 적용된 'GTI 전용 X형 LED 전방 안개등'이다. 골프 GTI의 퍼포먼스를 상징하는 허니콤 에어 인테이크 그릴 부분에 X 형태로 배치된 LED 전방 안개등을 적용해 더욱 스포티한 분위기를 자랑한다.

    IQ.라이트-LED 매트릭스 헤드램프는 좌우 헤드라이트 매트릭스 모듈 내의 LED가 다양한 정보를 종합해 최적화된 빛으로 더욱 넓은 도로를 비춰주어 운전자에게 높은 야간 시인성을 확보해 준다. 또한, 주행 상황에 따라 자동으로 최적의 조명을 활성화하는 다이내믹 라이트 어시스트, 코너링 시 진행 방향에 헤드라이트를 비추는 다이내믹 코너링 어시스트 및 존재감을 부각시키는 전후방 다이내믹 턴 시그널 기능을 기본으로 적용했다.

    열선 및 패들 쉬프트 기능이 포함된 터치 타입 가죽 멀티펑션 스티어링 휠에도 신규 디자인 요소를 적용했다. 폭스바겐의 최신 인테리어 디자인 트렌드를 반영해 스티어링 휠 중앙의 엠블럼 디자인을 변경하고, 퍼포먼스 감성을 극대화한 레드 스티치를 적용했다. 센터 콘솔에 블랙 하이 글로시 소재도 신규 적용해 고급감을 더했다. 비엔나 레더 프리미엄 시트는 'GTI' 레터링이 추가돼 골프 GTI의 헤리티지를 더욱 강조했다.

  • 폭스바겐, 2023년형 골프 GTI / 폭스바겐코리아 제공
    ▲ 폭스바겐, 2023년형 골프 GTI / 폭스바겐코리아 제공

    안전 및 편의 사양도 강화했다. 1열 운전석과 동승석 사이에 센터 에어백이 신규 장착됐다. 센터 에어백은 측면 충돌 시 1열 승객 간의 머리 충돌 또는 운전자의 동승석 구조물 충돌을 예방하고, 탑승객의 목 부상을 방지한다. 앞·뒷좌석에는 각각 2개씩 마련된 USB-C 포트의 충전 전력이 기존 대비 3배 향상된 45W로 늘어나 휴대폰 외에도 태블릿, 노트북 등 다양한 전자 기기를 충전할 수 있다.

    GTI 전용 그래픽이 적용된 10.25인치 고해상도 디지털 계기반 디지털 콕핏 프로는 스포츠 주행에 필요한 차량의 순간 출력, 엔진의 부스트 압력 등 성능 정보와 랩 타이머 기능을 제공한다. 보이스 컨트롤 기능과 한국형 내비게이션이 포함된 10인치 MIB3 디스커버 프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무선 앱 커넥트(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스마트폰 무선 충전 기능과 폭스바겐 콤팩트카 최초로 적용된 윈드실드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적용됐다.

    폭스바겐의 최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IQ.드라이브와 핵심 기능인 트래블 어시스트는 정지 상태에서 시속 210km에 이르는 속도 영역에서 능동적으로 주행을 보조한다. 전방 추돌 경고 프론트 어시스트 및 긴급 제동 시스템, 프로액티브 탑승자 보호 시스템, 보행자 보호 시스템, 후방 트래픽 경고 시스템 및 하차 경고 시스템 등 다양한 운전자 보조 시스템과 지능형 주차 보조 시스템인 파크 어시스트도 탑재됐다.

    파워트레인은 EA888 evo4 2.0리터 TSI 고성능 가솔린 직분사 터보 엔진과 7단 DSG 변속기가 탑재돼 최고출력 245마력, 최대토크 37.7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복합 연비는 11.5km/L(도심: 10.1km/L, 고속: 13.9km/L)다.

    2023년형 골프 GTI에는 전자식 주행 안정화 컨트롤(ESC), 어댑티브 섀시 컨트롤(DCC), 크로스 디퍼렌셜 시스템(XDS+)과 전자제어 유압식 프론트 디퍼렌셜 락(VAQ) 등을 통합 제어하는 '다이내믹 차체 제어 시스템'이 적용됐다. 이를 통해 전륜구동 차량의 코너링 시 발생하는 언더스티어 현상이 극복돼 빠르면서 안정적인 코너링 성능을 발휘한다. 드라이빙 프로파일 셀렉션 기능과 연동된 어댑티브 섀시 컨트롤(DCC) 기능은 주행 환경에 따라 스포티한 감각과 편안한 승차감을 구현한다.

    부가세 포함한 판매 가격은 4790만원이다. 구매 시 5년·15만km 보증 연장 프로그램과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사고 차량 보험 수리 시 자기부담금을 총 5회까지 지원하는 사고 수리 토탈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