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벤츠 코리아, 럭셔리 전기 SUV '더 뉴 EQE SUV' 출시

기사입력 2023.07.11 17:34
  • 벤츠, 더 뉴 EQE SUV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공
    ▲ 벤츠, 더 뉴 EQE SUV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공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이하 벤츠 코리아)가 럭셔리 전기 SUV '더 뉴 EQE SUV'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해 10월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를 통해 세계 최초로 공개되고, 올해 초 열린 2023 서울모빌리티쇼에서 국내에 처음 소개된 더 뉴 EQE SUV는 벤츠의 전기차 전용 아키텍처 'EVA2'를 기반으로 개발한 두 번째 럭셔리 전기 SUV 모델이다. 이 모델은 공기역학적 디자인으로 달성한 넉넉한 주행거리, 실용성 높은 실내 공간, 안정적이고 편안한 주행 성능, 다양한 편의 사양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더 뉴 EQE SUV는 주행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0.25Cd의 우수한 공기저항계수를 실현했고 히트펌프와 DCU(Disconnect Unit) 등을 적용했다. 히트펌프는 전기모터 및 배터리의 폐열을 실내 난방을 위해 사용하며 더욱 효율적인 주행 및 주행거리 향상에 도움을 준다. 벤츠 전기차 최초로 적용한 DCU는 각 주행 상황과 요구되는 출력에 맞춰 자동으로 전륜 모터를 분리해 후륜 구동으로 주행한다.

    외관은 블랙 패널 라디에이터 그릴 등 EQ 패밀리룩을 적용한 동시에 역동적인 비율과 근육질의 차량 숄더 부분에서 SUV의 스포티한 분위기를 강조했다. EQE 500 4MATIC SUV에는 AMG 라인 익스테리어가 적용돼 크롬으로 마감된 A-윙 트림 및 21인치 AMG 멀티-스포크 경량 알로이 휠이 돋보인다.

  • 벤츠, 더 뉴 EQE SUV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공
    ▲ 벤츠, 더 뉴 EQE SUV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공

    실내는 디지털화된 요소와 동급 최고 수준의 여유로운 공간을 자랑한다. EQE 세단과 동일하게 12.3인치 운전석 계기반과 12.8인치 OLED 센트럴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최상의 시인성을 제공한다. 제로-레이어(zero-layer) 인터페이스도 적용, 환경 변화와 사용자 행동에 의해 지속적으로 최적화돼 탑승객을 위한 세심한 어시스턴트가 되어 준다.

    1·2열 시트는 헤드룸 모두 1000mm 이상으로 넉넉한 공간을 제공한다. 2열은 4:2:4 비율로 분할 폴딩이 가능하다. 트렁크는 520리터의 기본 용량과 함께 2열 폴딩 시 최대 1675리터의 여유로운 적재 공간을 갖췄다.

    다양한 최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과 편의 사양도 탑재했다. 벤츠의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는 카메라, 레이더 및 초음파가 지능적으로 연결된 센서 시스템으로 주변 환경을 분석해 속도 조절, 차선 변경, 조향 등 필요한 시점에 적절하게 주행을 보조한다. 또한, 사고 발생 이전에 위험 상황을 감지해 탑승자의 피해를 최소화하는 프리-세이프®와 측면 충돌 감지 시 앞 좌석 탑승자를 보호하는 프리-세이프® 임펄스 사이드 등이 포함돼 사고 상황에서 탑승객을 안전하게 보호한다.

    부메스터® 3D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은 기존 전기차 사운드인 실버 웨이브, 비비드 플럭스, 로어링 펄스에 더해 편안하고 자연에 가까운 새로운 전기차 사운드 '세린 브리즈'가 추가돼 총 4가지의 전기차 사운드를 제공한다.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는 기존의 스테레오 시스템과는 달리, 360도의 사운드 경험을 통해 한 차원 높은 오디오 환경을 선사한다.

    국내 시장에는 88.4kWh 배터리를 탑재한 '더 뉴 EQE 350 4MATIC SUV', 88.8kWh 배터리를 얹은 '더 뉴 EQE 500 4MATIC SUV'과 신차 출시를 기념하는 '더 뉴 EQE 500 4MATIC SUV 런칭 에디션'을 선보인다. 향후 고성능 모델인 '메르세데스-AMG EQE 53 4MATIC+ SUV'를 라인업에 추가할 예정이다.

    상위 모델인 더 뉴 EQE 500 4MATIC SUV는 최고출력 300kW, 최대토크 858N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 시간은 4.9초다. 국내에서 인증받은 주행거리는 401km다.

    부가세 포함한 판매 가격은 더 뉴 EQE 350 4MATIC SUV 1억990만원, 더 뉴 EQE 500 4MATIC SUV 1억2850만원, 더 뉴 EQE 500 4MATIC SUV 런칭 에디션 1억3400만원이다.

    벤츠 코리아 제품, 마케팅 및 디지털 비즈니스 총괄 킬리안 텔렌 부사장은 "더 뉴 EQE SUV는 럭셔리하고 스포티한 외관과 동급 최고 수준의 여유로운 실내를 갖추면서도 공기역학과 주행 효율성에 획기적인 개선을 이룬 모델"이라며, "더 뉴 EQE SUV는 수준 높은 벤츠 고객의 니즈에 부응하며 디자인, 실용성, 주행 성능 등 모든 것을 갖춘 '올라운더 전기 SUV'로서 국내 시장에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