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해외 결제할 때, 가장 선호하는 수단 1위는? "신용카드·체크카드"

기사입력 2023.07.11 10:45
  • 카드고릴라가 '해외 결제 시 가장 선호하는 수단은?'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카드고릴라 웹사이트 방문자들을 대상으로 5월 15일부터 5월 28일까지 약 2주간 실시했으며, 총 1017명이 참여했다.

  • 이미지 제공=카드고릴라
    ▲ 이미지 제공=카드고릴라

    이번 설문조사 결과, 해외 결제 시 가장 선호하는 수단은 52.4%가 선택한 '신용카드·체크카드'인 것으로 나타났다. 2위는 '선불카드'로 32.7%를 차지했다. 

    최근 하나카드 트래블월렛, 트래블월렛 트래블페이 충전카드, 한패스 트리플 카드, 와이어바알리 글로벌 카드 등 다양한 발급처에서 선불카드를 선보이고 있다. 다수의 선불카드가 해외 결제 및 해외 ATM 출금 수수료 무료, 환전 시 환율 우대 등의 혜택을 포함하고 있으며 선불카드에 직접 외화를 충전, 사용할 수 있다. 

    한편, '현지통화'를 선호한다는 응답은 14.9%에 그쳤다. 

    고승훈 카드고릴라 대표는 "코로나19 이후 컨택리스 결제가 전 세계적으로 확대되면서 이전처럼 환전을 필수로 해야 하는 분위기는 많이 사라진 상태”라며, "연회비는 무료이면서 해외 결제, 해외여행 시 유용한 수수료 무료 혜택 등을 가진 선불카드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어 전월실적 구애 없이 여행 시에만 가볍게 사용할 수 있는 선불카드 선호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라고 밝혔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