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조트

호텔가, ‘아트테인먼트’ 콘텐츠 강화에 나서

기사입력 2023.07.05 13:38
  • 호텔이 단순한 휴식의 공간을 넘어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가득한 문화 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다. 특히 공연, 미디어 파사드 등 아트를 결합한 상품을 선보이는 등 아트테인먼트 콘텐츠를 강화해 눈길을 끈다.

    파라다이스시티, ‘아티스틱 플레저 인 아트가든’ 행사 진행


    파라다이스시티는 ‘아티스틱 플레저 인 아트가든’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호텔 1층 ‘아트가든’에서 미식, 음악, 즐길 거리 등을 모두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장으로 마련됐다.

  • 특히 아니쉬 카푸어(Anish Kapoor)의 ‘C-커브(C-Curve)’, 수보드 굽타(Subodh Gupta)의 ‘레이(Ray)’ 등 아트가든 곳곳에 전시된 예술 작품과 함께 셰프 특선 메뉴, 아티스트 공연, 미디어 파사드 등 오감을 만족시키는 이색 콘텐츠들을 만나볼 수 있다. 미식은 셰프 특선 투고 박스로 준비된다. 이탈리안 레스토랑 ‘라스칼라’의 수석 셰프 체카토가 직접 만든 메뉴를 오는 10월 3일까지 아트가든에서 테이크아웃 형식으로 판매한다. 

    수준급 라이브 공연도 선보인다. 8월 26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아트가든에서는 낭만적인 R&B와 포크, 신나는 힙합, 밴드 등 폭넓은 장르의 버스킹 공연을 진행한다. 이와 더불어, 라이브 뮤직 라운지 바 ‘루빅’에서는 8월까지 재즈 기타리스트 이지호, 팝밴드 마칭앤브라스, DJ 제일리(JEILYY) 등의 특별 공연을 연다.

    시그니엘 서울,  <제이알:크로니클스(JR: CHRONICLES)> 패키지 판매


    시그니엘 서울은 롯데뮤지엄에서 열리고 있는 세계적인 아티스트 제이알(JR)의 개인전 '제이알: 크로니클스(JR : CHRONICLES)'를 기념해 전시 패키지를 출시했다.

  • 프랑스 출신 사진작가이자 거리 예술가 제이알의 지난 20년간의 작품 세계를 조망하는 이번 전시는 2019년 뉴욕 브루클린 미술관, 2022년 독일 뮌헨 쿤스트할레에 이어 아시아 최초로 열리는 제이알의 대규모 단독 회고전이다. 사진과 영상을 비롯해 페이스트업, 프로젝트 과정을 기록한 아카이브 등 약 140여 점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시그니엘 서울은 오는 8월 6일까지 전시 패키지를 롯데호텔 리워즈 회원 대상으로 한정 판매한다. 객실 1박과 함께 전시 티켓 2매를 결합해 일반가보다 할인된 요금에 제공한다. 롯데호텔 공식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서만 예약이 가능하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빛의 시어터’에서 두 번째 전시 ‘달리, 끝없는 수수께끼’展 오픈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에 위치한 몰입형 예술 전시 ‘빛의 시어터’가 두 번째 전시 ‘달리, 끝없는 수수께끼’전을 선보인다. 워커힐은 ‘달리, 끝없는 수수께끼’전 관람과 여유로운 호캉스를 함께 즐기길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빛의 시어터 2인 입장권과 식음료 혜택을 만끽할 수 있는 오감만족 아캉스(아트+호캉스) 상품도 기획했다.

  • 그랜드 워커힐의 빛의 시어터 패키지Ⅰ은 그랜드 딜럭스룸 숙박과 테이크아웃 피자, 더뷔페 조식이 포함되어 있다. 빛의 시어터 패키지 Ⅱ 선택 시 클럽 스위트룸 숙박과 클럽 라운지의 조식, 해피아워 혜택을 이용할 수 있다. 비스타 워커힐의 리바이브(RE:VIVE) 패키지는 비스타 딜럭스룸 숙박과 꽃등심 스테이크, 토마토 해산물 파스타, 오늘의 수프와 훈제연어 샐러드로 구성된 리바이브 세트를 룸서비스로 제공한다.

    서울신라호텔, 수영하면서 영화를 감상하는 ‘문라이트 시네마’ 진행


    서울신라호텔은 야외 수영장 ‘어번 아일랜드’에서 달빛 아래 낭만적인 수영과 함께 영화를 볼 수 있는 ‘문라이트 시네마’를 운영한다.

  • ‘문라이트 시네마’는 10월 3일까지 진행되며, 매일 저녁 7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메인 풀에서 대형 스크린을 통해 상영되는 감동 가득한 영화를 즐길 수 있다. 도심과 다른 분위기의 편안하고 낭만적인 밤을 선사하기 위한 ‘문라이트 시네마’는 올해 ‘라라랜드’, ‘스탠바이 웬디’가 격일로 상영된다. 서울신라호텔은 문라이트 시네마 운영을 기념해, 문라이트 시네마에 최적화된 ‘문라이트(Moonlight)’ 패키지를 출시했다. 패키지는 오후 6시부터 4시간 동안 어번 아일랜드를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다.

    제주 디아넥스, 핫플레이스 박물관과 수영장 더블혜택 ‘디아넥스 Full+ 패키지’ 출시


    제주 디아넥스는 자체 상품인 'Full 패키지'에 즐길거리를 더한 '디아넥스 Full+ 패키지'를 신규 출시했다.

  • '디아넥스 Full+ 패키지'는 조식을 포함한 디아넥스 슈페리어룸 1박과 함께 부대시설인 스포츠홀 1시간 이용권, 날씨 영향 없는 국내 유일의 아라고나이트 고온천과 실내 수영장 자유 이용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도내 인기 뮤지엄인 본태박물관과 포도뮤지엄 입장권이 각 2매씩 제공된다.  본 패키지의 투숙 기간은 오는 8월 1일까지이며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 가능하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