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현실

청담글로벌, 핀량코리아와 MOU 체결 “한-중 수출입 비즈니스 촉진”

  • 이형준 기자
기사입력 2023.07.05 13:09
  • 사진=(왼쪽부터)청담글로벌 이사, 부사장, 핀량코리아 CEO, 본부장/ 핀량코리아 제공
    ▲ 사진=(왼쪽부터)청담글로벌 이사, 부사장, 핀량코리아 CEO, 본부장/ 핀량코리아 제공

    청담글로벌과 핀량코리아가 한국 브랜드의 중국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라이브커머스 방송판매 협력 MOU를 체결했다.

    5일 양사는 핀량코리아가 운영하는 방송기지에서 중국 왕홍들의 방송 및 제품 소싱, 점포선정 관련 업무를 청담글로벌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협력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유아용품, 기타 잡화 등 한국 브랜드의 중국 시장 내 마케팅 및 매출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청담글로벌의 다양한 해외시장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유통망 및 판매 경험, 핀량코리아의 라이브 커머스 방송이력을 통한 구매 DB활용, 왕홍 및 연예인, 유명인 등의 인프라, 플랫폼 전문 운영 인력 및 데이터 관리 등 축적된 시스템과 인프라를 통해 중국 내 한국 제품의 위상을 강화할 예정이다.

    양사는 뷰티 및 다양한 품목의 브랜드를 발굴하며 마케팅부터 판매까지 모든 영역을 총괄, 책임지며 한국 브랜드의 발전과 함께 한-중 간 수출입 비즈니스를 촉진시킬 계획이다.

    청담글로벌은 미디어, 유통, 플랫폼, 브랜딩 등 다양한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국내 상장사다. 양질의 기술과 스토리를 가진 브랜드, 회사를 발굴하고 중국에 마케팅 및 유통, 판매 등 브랜딩에서 컨설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2021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표창을 받은 바 있다.

    핀량코리아는 핀량차이나의 지사로 한국 제품의 중국 수출 및 관련 브랜드 마케팅을 진행하는 기업이다. 핀량차이나는 상하이 핀우전자상거래유한공사로 텐센트, 난징대학 창투, 웨이보 등이 주주다. 핀량은 중국 신규 전자상거래(생방송 전자상거래, 쇼트 비디오, 전자상거래) 분야 1위 서비스업체로 자체 개발한 전자상거래 빅데이터 플랫폼을 기반으로 전자상거래, KOL 앵커 데이터의 AI 자체 학습 알고리즘을 갖고 있으며 2020년 연간 매출액 3조 5천억 원을 돌파했다.

  • 이형준 기자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