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KB손해보험, 안전한 라이딩 위한 'KB플러스 오토바이 운전자보험' 출시

기사입력 2023.07.03 15:11
  • KB손해보험이 오토바이 운전자를 위한 보험상품인 'KB플러스 오토바이 운전자보험'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 사진 제공=KB손해보험
    ▲ 사진 제공=KB손해보험

    최근 바이크 취미활동 인구와 오토바이 배달종사자가 증가함에 따라 오토바이 운전 중 교통사고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 이에 기존 운전자보험에서는 오토바이 운전 중에 발생하는 사고를 보장해 주지 않아 운전자 본인 치료비와 피해자 보상금을 마련하는 데 어려움을 겪어왔다. 

    이러한 보장 공백을 채우고 라이더의 안전한 운전을 돕기 위해 새롭게 출시된 상품이 'KB플러스 오토바이 운전자보험'이다. 해당 상품의 주요 보장내용은 오토바이 운전 중 교통사고가 발생해 피해자와 합의가 필요한 경우 형사합의금을 실손 보상하는 교통사고처리보장이다. 

    아울러 오토바이 운전 중 사고 발생으로 겪게 되는 상해로 인한 골절·수술이나 입원·수술 등에 대해서도 폭넓게 보장받을 수 있도록 특약이 구성됐다. 특히 상해 사고로 인한 창상봉합술이나 외상성 뇌손상·뇌출혈·장기손상 등도 보장 가능하다. 또 운행 목적에 따라 ▲유상운송 배달용 ▲비유상운송 배달용 ▲가정용 및 기타용도로 구분하고 용도에 따라 보험료도 차등 적용한다. 

    가입은 만 18세부터 70세까지 가능하며 보장 기간은 3년부터 20년까지 선택할 수 있다. 보험료는 유상운송용 9만 원대, 비유상운송용 5만 원대, 가정용은 2만 원대로 설계할 수 있다. 

    신덕만 KB손해보험 장기상품본부장 상무는 "오토바이 운전자보험은 이륜자동차 책임보험 의무가입에 따라 이륜자동차보험과 함께 챙겨야 할 보험 상품"이라며, "이번에 출시한 'KB 플러스 오토바이 운전자보험' 가입을 통해 안전한 일상을 설계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