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투유드림-플러스엠, 웹툰 IP 인큐베이팅 공모전 수상작 발표

기사입력 2023.06.26 16:17
  • 웹툰 투자제작사 투유드림이 웹툰 IP 인큐베이팅 공모전 ‘메가힛!투유’의 최종 수상작을 선정하고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메가힛!투유’ 공모전은 웹툰 투자제작사 투유드림과 영상 투자배급사 플러스엠이 웹툰 제작을 목표로 영상화까지 가능한 IP를 찾기 위해 공동으로 진행한 공모전이다. 약 10개월 동안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총 275편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3차에 걸친 심사 끝에 총 6편의 수상작이 선정됐다.

  • 사진 제공=투유드림
    ▲ 사진 제공=투유드림

    공모전 대상에는 JINJU, 겨울 작가의 ‘단하나의 관심’이 선정됐다. 최우수상에는 ▲황무지 작가의 '파계-프리스트 로이'가 선정됐으며, 우수상에는 ▲이금지 작가의 '사랑니를 심었더니 재앙이 자랐습니다' ▲해넬 작가의 ’너의 너구리가 보여' ▲ 정설아 작가의 '도깨비 생존기' ▲ 조아 작가의 '꽃피는 내외술집'이 선정됐다.

    이번 공모전 대상, 최우수상 수상작은 투유드림에서 웹툰으로 먼저 개발되며, 이후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가 해당 작품의 영화, 드라마, OTT 시리즈 등 영상화를 포함한 2차 사업화 가능성을 우선하여 검토할 예정이다.

    투유드림의 스토리IP 총괄프로듀서인 신도형 부사장은 "이번 인큐베이팅을 통해 작품들이 완성도를 더 높일 수 있었다"고 말했다.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 김유진 콘텐츠팀장은 “앞으로도 새로운 IP와 창작자가 콘텐츠 시장에 안착하고 매력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 나갈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