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식품업계, 깊고 진한 풍미 살린 제품 선보인다

기사입력 2023.06.23 06:42
  • 최근 음식 본연의 깊고 진한 풍미를 살린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이는 재료 본연의 맛을 보다 깊이 있게 풀어내거나, 오리지널 제품의 장점은 극대화하고 단점은 보완해 진한 감칠맛을 살린 제품으로, 식음료업계가 깊고 진한 맛을 강조한 커피, 과자, 라면 등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 테이스터스 초이스 다크 /사진=롯데네슬레코리아 제공
    ▲ 테이스터스 초이스 다크 /사진=롯데네슬레코리아 제공

    롯데네슬레코리아는 깊고 진한 커피를 선호하는 국내 소비자 입맛을 공략한 ‘테이스터스 초이스 다크’를 선보였다. 80년대 국내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었던 테이스터스 초이스 라인의 신제품으로, 익숙한 추억의 맛을 살림과 동시에 깊이 있고 진한 커피의 맛을 구현했다. 커피 본연의 그윽하고 깊은 맛과 향을 극대화해, 커피 전문점에서 맛볼 수 있는 구운 견과류 향기와 비슷한 너티한 풍미와 묵직한 바디감이 특징이다. 또한, 테이스터스 초이스 다크에 사용된 원두는 커피 농가와 상생하며 윤리적이고 책임감 있게 재배된 책임재배(Responsibly sourced) 원두를 사용하고 있다.

    풀무원다논 그릭 시그니처는 그리스 크레타섬 유래 정통 그릭 유산균으로 발효한 그릭요거트의 노하우를 담아낸 시그니처 제품으로, 그릭요거트 특유의 진한 질감을 살리면서도 부드러움을 구현해 깊은 풍미를 강화한 그릭요거트다.

    올해 상반기 리뉴얼 출시된 ‘오리온 마켓오 브라우니’는 진한 카카오 맛을 원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기존 제품 대비 더욱 진한 맛을 강조한 브라운이다. 오리지널 제품보다 더 많은 카카오 파우더를 더해 더욱 깊고 진한 초콜릿 풍미를 느낄 수 있다.

  • ‘놀부 부대찌개 밀키트’ 3종 /사진=마이셰프 제공
    ▲ ‘놀부 부대찌개 밀키트’ 3종 /사진=마이셰프 제공

    밀키트 전문 기업 마이셰프는 한식 전문 기업 놀부와 협업해 놀부 부대찌개 등 ‘놀부 부대찌개 밀키트’ 3종을 출시했다. 3종 모두 놀부부대찌개의 비법 그대로 깊고 진한 풍미의 우골 육수를 사용했다. 특히 놀부 김치 부대찌개는 종가집 숙성 맛김치를 더해 칼칼한 맛을 가미한 것이 특징이다.

    풀무원식품 ‘짜글면 고깃집 된장찌개’는 일반 된장찌개보다 깊고 진한 맛이 특징인 고깃집 된장찌개 맛을 그대로 구현한 찌개라면이다. 일반 된장찌개에 라면 사리를 넣고 끓였을 때보다 전문점 찌개라면 맛에 근접하도록 찌개라면 전용 액상 수프를 로스팅해 진하게 만들었다. 사골 베이스에 해물 육수가 더해져 진하고 개운한 국물 맛이 특징이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