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코넥티브, 중기부 딥테크-팁스 바이오·헬스 기업 선정

기사입력 2023.06.22 10:06
  • 인공지능 기반 의료 소프트웨어 및 수술 로봇 개발 기업 코넥티브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의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 딥테크-팁스(TIPS)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딥테크-팁스는 초격차 10대 신산업 분야의 글로벌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지원하기 위해 올해 신설됐다. 

  • 이미지 제공=코넥티브
    ▲ 이미지 제공=코넥티브

    코넥티브는 10대 분야 중 바이오·헬스 기업으로 선정되어 3년간 15억 원의 기술개발 자금을 지원받게 된다. 또한, 기술성 평가에서 우수함을 인정받아 2차 시장성 평가를 면제받는 ‘패스트트랙’을 적용받았다.

    사측은 TIPS를 통해 앞으로 의료 분야에 인공지능과 차세대 로봇 기술을 도입해 데이터, 모델, 서비스의 수직적 통합을 통한 초거대 AI를 구축할 예정으로, 진단부터 수술과 사후관리까지 환자 맞춤형 인공지능 기반 근골격 전(全)주기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노두현 코넥티브 대표(서울대 정형외과 교수)는 “인공관절 수술 로봇을 개발하는 곳은 많지만 전 주기 AI 프로그램과 로봇을 연동하는 도구는 없는 실정”이라며 “다음 세대 수술 로봇 시장에서 의미 있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넥티브는 근골격 질환 환자와 맞춤형 의료에 대한 부재를 해결하기 위해 만들어진 기업으로, 영상 기반의 인공지능 기술을 통한 진단, 광학 기술을 바탕으로 인체 정보의 습득 및 학습, 로봇 기술을 활용한 치료까지 연계하는 시스템을 갖고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