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현실

바이든 “AI, 큰 변화 가져올 것… 사회·경제·안보 위험 관리 필요”

  • 메타리즘
기사입력 2023.06.21 14:46
美 정부, AI가 가져오는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미국인의 권리와 안전을 보호하는 데 전념
  • (사진제공: 조 바이든 대통령 인스타그램)
    ▲ (사진제공: 조 바이든 대통령 인스타그램)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0일(현지시간)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서 시민사회 지도층과 전문가들과의 자리에서 AI가 제공하는 기회를 활용하고 위험 요인을 관리하겠다고 의견을 나눴다.

    바이든 대통령은 모두발언에서 “우리는 지난 50년, 어쩌면 더 오랜 기간보다 앞으로 10년간 더 많은 기술 변화를 목격할 것”이라며 “AI는 이미 우리가 자주 인식하지 못하는 방식으로 미국인 생활의 모든 면에서 그런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AI가 인터넷 검색과 운전을 쉽게 하고 질병과 기후변화 대응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하면서도 사회와 경제, 국가 안보에 대한 위험을 관리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정부는 사생활 보호부터 AI의 편견과 가짜뉴스 대응, AI 시스템이 출시되기 전 안전한지 확인하는 것까지 미국인의 권리와 안전을 보호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고 밝혔다.

    바이든 대통령은 소셜미디어는 제대로 된 안전장치가 없는 강력한 기술이 어떤 피해를 줄 수 있는지 보여줬다고 말하며 의회가 기술기업의 개인정보 수집을 제한하고 어린이를 겨냥한 광고를 금지하는 법안을 통과시켜야 한다고 촉구했다.

  • 메타리즘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