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조트

호텔가, 색다른 경험 체험할 수 있는 문화 체험의 장으로 변신 중

기사입력 2023.06.19 09:58
  • 호텔이 단순한 휴식의 공간을 넘어 색다른 경험을 누릴 수 있는 문화 체험의 장으로 발전하고 있다. 주류와 문화 요소를 결합한 클래스를 선보이는 호텔이 있는가 하면 체험형 미디어 아트와 함께 전시 경험을 제공하는 곳도 있다.

  • 살롱 드 여의도(사진제공=더 코노셔 레지던스)
    ▲ 살롱 드 여의도(사진제공=더 코노셔 레지던스)

    여의도 더 코노셔 레지던스 호텔에 위치한 하이엔드 멤버십 라운지 '살롱 드 여의도'는 6월 22일 오후 7시, 싱글몰트 위스키 '싱글톤' 클래스를 진행한다. 프리미엄 주류 기업인 디아지오 코리아와 함께 진행하는 이번 클래스는 부드럽고 균형 있는 풍미의 싱글몰트 위스키 '싱글톤'에 대해 알아보는 한편 싱글톤 리미티드 에디션을 포함한 4종의 위스키를 비교 테이스팅하며 내 취향에 맞는 위스키를 찾아보는 시간으로 구성했다. 특히 이번 클래스는 2018 월드클래스 코리아 챔피언이자 현재 한남동 바 스왈로의 오너 바텐더인 김진환 바텐더가 진행을 맡아 위스키에 대한 배경 지식뿐 아니라 위스키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방법 등도 함께 살펴볼 예정이다. 또한 참가고객 전원에게는 바 스왈로의 시그너처 칵테일인 '싱글 플라워 맨'을 웰컴 드링크로 제공한다. '싱글 플라워 맨'은 싱글톤을 활용한 하이볼로, 캐모마일과 소비뇽 블랑을 더해 싱글톤이 가진 사과 향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서울신라호텔은 더 라이브러리에서 주류 메뉴와 문화 요소를 결합한 ‘컬처 익스피어리언스(Culture Experience)’ 클래스를 선보인다. ‘컬처 익스피어리언스’는 매월 다른 콘텐츠로 운영되는 프로그램으로, 예술 작품·향기·음악 등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문화적 요소를 와인·위스키 등의 주류, 그와 어울리는 음식과 접목해 경험하는 클래스다. 6월 20일, 27일 양일간 오후 3시부터 2시간동안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발베니 위스키 전문가(앰배서더)와 조향사가 함께 참가자간 취향을 자유롭게 공유하는 ‘살롱’ 형식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발베니 위스키 4종(더블우드 12년산, 캐리비안 캐스크 14년산, 프렌치 오크 16년산, 포트우드 21년산)을 시향·시음하며 위스키를 더 맛있고 향기롭게 즐기는 방법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갖는다. 

  • 원더아일랜드(사진제공=제주신화월드)
    ▲ 원더아일랜드(사진제공=제주신화월드)

    제주신화월드는 ‘미디어 기반 스토리 파크’를 제작하는 미디어앤스페이스파트너스(M&SP)와 운영을 맡은 신세계건설 레저부문과 손잡고 미디어 아트 기반의 체험형 미디어 스토리 파크 ‘원더아일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원더아일랜드’는 제주의 자연, 동식물, 신화 등 다채로운 이야기가 엮인 10가지 테마를 인터랙티브 미디어 아트로 풀어냈다. 1세대 미디어 아트가 다양한 연출과 구성으로 스토리를 전달하는 ‘몰입형 미디어 아트’로 불리었으나 여전히 ‘보는 전시’였다면, 이제는 관객의 움직임에 따라 반응하는 인터랙티브가 더해지며 ‘체험형 미디어 아트’로 진화한 것이다.

    주요 전시는 제주의 숲을 모티브로 한 인터랙티브 미디어 ‘비밀의 숲’, 몰입형 영상으로 실제 동굴 탐험을 하는 듯한 ‘다이내믹 동굴’, 한국의 전통미와 용궁을 결합한 ‘용궁 페스티벌’, 한라산 도깨비의 이야기를 담은 ‘탑 플레이 그라운드’, 제주 동백꽃과 유채꽃잎을 직접 불어 날리는 ‘윈드 댄스’, 신비롭고 몽환적인 우주 세계를 표현한 ‘우주여행’ 등이다. 공간마다 색다른 스토리와 체험으로 구성된 ‘원더아일랜드’는 다양한 생명과의 교감, 공생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을 콘셉트로 한다.

    레고랜드 코리아는 레고 닌자고 세계관을 담은 ‘레고 닌자고 데이즈(LEGO® NINJAGO® DAYS)’ 이벤트를 오는 7월 9일까지 선보인다. 레고 닌자고 데이즈는 레고의 대표적인 IP 닌자고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체험형 테마 이벤트다. 레고 닌자고는 특히 한국 어린이들에게 가장 인기 많은 시리즈 중 하나로, 제왕 가마돈이 빼앗아 간 4가지 원소의 황금무기를 되찾기 위해 카이, 니아, 콜 등 꼬마 닌자들이 고대무술 스핀짓주를 배워 최강 닌자로 거듭난다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닌자고 세계관으로 구현한 ‘레고 닌자고 월드’ 구역과 브릭토피아 ‘LEGO® NINJAGO 라이브’ 공연장에서 더욱 몰입감을 높이는 체험형 이벤트를 진행하고 고도화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