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필리핀관광부, 영어 교육 최적지가 필리핀인 이유 5가지 꼽아

기사입력 2023.06.16 11:38
  • 필리핀은 세계에서 가장 큰 영어 사용 국가 중 하나로 인구의 3/2 이상이 영어에 능통하다. 이에 필리핀은 영어 교육 즉, ESL(English as a Second Language)을 배우기에 매력적인 국가다. ESL은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사람들이 영어를 사용하는 환경에서 어려움 없이 생활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영어 실력 향상을 목표로 하는 교육 과정을 말한다.

    필리핀 관광부는 필리핀이 영어 교육에 있어 매력적인 주요한 이유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다. 첫째, 필리핀은 글로벌 비즈니스 지역이며, 둘째 우리나라와 지리적으로 가까운 거리에 자리해 있고, 셋째, 영어를 유창하게 구사하는 고도로 숙련된 인력이 풍부하고, 넷째 전문적인 영어 교육 프로그램과 더불어 다양한 체험을 통한 영어 교육이 가능하며, 마지막으로 다른 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가성비가 좋은 수업료를 제공하여 가격 경쟁력이 있기 때문이다.

    필리핀 내 영어 전문 어학원이 다수 자리한 곳은 마닐라를 비롯하여 세부, 팜팡가 지역의 수빅과 클락 그리고 바기오 지역 등이 있다.

    실제로 세부에서 어학원을 운영하고 있는 어학원 원장은 “필리핀 어학연수는 타국가 연수에서는 쉽게 접하기 힘든 학생 1인당 교사 1인이 수업하는 1:1 수업이 발달되어 있다. 그리고 대부분의 어학원들이 기숙사를 제공, 학생들은 온전히 영어 공부에만 매진할 수 있도록 하여 집중적으로 영어를 공부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안성맞춤이다”라고 필리핀에서의 영어 교육의 장점을 언급했다.

    이어 그녀는 "올해 초부터는 한국뿐만 아니라 대만, 베트남, 중국, 몽골 등 타국가에서도 필리핀 어학 연수에 관심을 갖는 학생들이 찾고 있다"면서 "코로나 이전부터 많은 이들이 영어 연수와 더불어 여행을 함께 경험하는 것을 선호하고 있다. 이에 발맞춰 어학원들도 라이트 ESL 같은 수업 시수를 많이 줄인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다”고 덧붙였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