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조트

호텔가, 휴식과 힐링 위한 '웰니스' 패키지 선보여

기사입력 2023.06.13 16:58
  • 올해 가장 주목받고 있는 여행 트렌드 키워드가 ‘웰니스’다. 이에 호텔업계가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웰니스에 집중하며 관련 객실 패키지를 앞다투어 선보이고 있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 - ‘에너지 업 패키지’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 호텔은 KGC인삼공사의 정관장과 함께 일상의 활력과 즐거움을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에너지 업(Energy Up) 패키지’를 선보인다.

  • 본 패키지는 객실(프리미어 룸 또는 디럭스 룸)에서의 1박과 모모카페 조식 뷔페 2인, ‘정관장 활기력 JOY’(20ml*14병) 1박스로 구성된다. 패키지 투숙객은 피트니스도 무료로 이용하며 건강한 힐링 호캉스를 즐길 수 있다.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 웰니스 패키지 '마이 럭셔리 루틴(My Luxury Routine)'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은 뷰티 & 웰니스 브랜드 바니스뉴욕 뷰티(Barneys New York Beauty)과 함께 특별한 럭셔리 웰니스 패키지 ‘마이 럭셔리 루틴(My Luxury Routine)’을 선보인다.

  • 본 패키지는 석촌호수 전망의 럭셔리 레이크로 객실 무료 업그레이드 1박, 바니스뉴욕 뷰티 럭셔리 데일리 루틴 패키지(데일리 에너지 부스트, 나이트 하이드라 부스트, 더블액션 하이드로 겔 마스크) 및 신선한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레스파스 웰니스 다이닝(2인 기준)의 풍성한 혜택이 포함되어 있다. 이를 통해 편안한 호캉스를 즐길뿐만 아니라 건강한 이너 뷰티 루틴 경험으로 오롯이 나만을 위한 하루를 채울 수 있다.

    홍천 선마을 - 웰니스 패키지


    강원도 홍천 대표 웰니스 리조트 선마을은 ‘2023 글로벌 강원웰니스위크’ 관광지에 선정되어 특별한 웰니스 패키지를 선보인다. ‘2023 글로벌 강원웰니스위크’는 강원도가 강원특별자치도 출범을 기념해 강원도 대표 웰니스 관광지를 선정하고 관광객 유치 활성화를 위해 기획한 행사이다. 정선, 원주, 강릉, 동해, 삼척, 홍천, 영월, 평창, 양양 등 9개 시·군 15개 웰니스 시설에서 온전한 휴식과 건강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6월 18일까지 진행한다. 선마을은 4회 연속 한국관광공사 선정 ‘웰니스 관광지’로 지정된 것과 다채로운 웰니스 특화 프로그램을 인정받아 홍천에서 유일하게 강원웰니스위크 대상 관광지로 선정됐다.

  • 강원웰니스위크 기간 동안 선마을에서는 ‘웰니스 데이 오픈 클래스’가 총 4회 열린다. 오픈 클래스에 참여하는 관광객은 ▲‘밸런스 체어’ 클래스(6월 13일, 10시) ▲‘컬러 테라피’ 클래스(6월 13일 16시) ▲’페이셜 필라테스’ 클래스(6월 17일 10시, 16시)를 체험할 수 있다. 선마을은 강원웰니스위크 관광지 선정을 기념해 특별 패키지도 출시했다. ‘2023 글로벌 강원웰니스위크 패키지’는 오픈 클래스 수강은 물론 ▲데일리 프로그램 2종(숲 테라피, 소도구 테라피) ▲요일별 웰니스 프로그램 ▲정원동 디럭스 1박 ▲비채 레스토랑 이용권(조식/석식) ▲링클 아이스틱 ▲부대시설 프리패스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일반 패키지 대비 2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이며 6월 18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보코서울강남 - 휴식 컨셉 ‘스파 익스피리언스’ 패키지


    보코서울강남은 프리미엄 부티크 스파 브랜드 ‘트리츠(Treatz)’와 함께 나만을 위한 온전한 휴식을 경험할 수 있는 ‘스파 익스피리언스(Spa Experience)’ 객실 패키지를 선보인다.

  • 보코서울강남에서 처음 선보이는 스파 패키지인 ‘스파 익스피리언스’에는 호텔 1박 숙박과 ‘트리츠 스파’ 프레스티지 케어 60분을 이용할 수 있는 바우처 1매와 동반자 20% 할인 혜택이 함께 제공된다. 편안한 휴식을 선사하는 독자 개발 스파 베드와 유기농 순면 제품, 그리고 럭셔리 에스테틱 브랜드인 발몽, 마르지아 클리닉, 레오놀그렐의 제품을 사용해 스트레스와 피로로 지친 현대인들에게 스몰 럭셔리를 통한 힐링을 가능하게 한다.

    WE호텔 제주 - 힐링 스테이 패키지


    WE호텔 제주는 웰니스 프로그램, 스파, 조식, 칵테일 등 풍성한 혜택으로 가득한 ‘힐링 스테이’ 패키지를 선보인다. ‘힐링 스테이’ 패키지의 혜택으로는 슈페리어룸 한라산 전망 1박, 인터내셔널 조식 뷔페 2인, 메디컬스파에서의 카본 또는 하이드로 테라피 2인, 로비라운지 아잘리아에서 칵테일 2잔 그리고, 웰니스 프로그램 4종 중 하나를 선택하여 2인이 이용할 수 있다. 2연박 시 혜택으로 식음 크레딧 5만원권을 1회 제공한다.

  • WE호텔은 진정한 힐링 스테이를 제공하기 모든 투숙객에게 무료 혜택으로 ‘WE, Healing with you’ 프로그램 4가지를 제공한다. 프로그램 4가지는 피톤치드 가득한 숲 체험 클래스 <숲에서>, 요가 동작을 통해 나의 몸을 깨우는 <아침깨움요가>, 물의 흐름과 싱잉볼 파동을 통해 물속 명상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아쿠아카밍>, 그리고, 소리와 파장으로 몸의 이완과 자연 치유력을 높여주는 <크리스탈싱잉볼>이다. ‘WE, Healing with you’ 프로그램은 정해진 시간대 별로 클래스를 운영하며 예약 선착순으로 클래스를 마감한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 ‘웰니스 클럽’


    워커힐 호텔앤리조트는 다양한 웰니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비스타 워커힐의 웰니스 프로그램은 차별화된 시설과 특화된 프로그램을 갖추고 고객들에게 1:1 맞춤형 컨설팅과 체계적인 건강관리를 통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다. 비스타 워커힐에 위치한 워커힐 웰니스 클럽은 피트니스, 실내 수영장과 사우나를 비롯하여 아쿠아 풀(수중운동, 와추), 보디 셰이핑 스튜디오(하이폭시), 포스쳐 스튜디오(슬링, 윈백)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과 활력을 채워주는 공간이다. 루프탑 가든인 스카이야드에서는 요가, 족욕 등의 웰니스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 워커힐에서는 웰니스 프로그램과 연계한 숙박 패키지도 운영하고 있다. 바로 취향에 맞춰 웰니스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는 ‘올 댓 웰니스 (ALL THAT WELLNESS)’ 2종이다. 패키지 이용객에게는 비스타 딜럭스 룸 1박과 웰니스 사우나 입장, 더뷔페 조식 2인 혜택이 공통적으로 주어진다. ‘올 댓 웰니스 – 에너제틱'을 선택하면 퍼스널 트레이닝 & 인바디(50분) 프로그램과 트레이닝을 하면서 사용할 수 있는 퍼블릭 캡슐 워터보틀이 제공된다. ‘올 댓 웰니스 – 릴리즈’는 일상에서 쌓인 피로를 말끔하게 씻어낼 수 있는 V 스파 트리트먼트(40분)를 제공한다.

    워커힐 더글라스 하우스에서는 전문가와 함께하는 퍼스널 트레이닝 또는 V 스파 트리트먼트를 경험할 수 있는 ‘오늘의 휴식 @ 더글라스 하우스’ 패키지 2종을 운영한다. ‘오늘의 휴식 - PT & 인바디’와 ‘오늘의 휴식 – 스파 트리트먼트’는 각각 퍼스널 트레이닝과 인바디 (50분)과 V 스파 트리트먼트 (40분)을 경험할 수 있다. 패키지 이용객에게는 더글라스 디럭스 룸 1박과 웰니스 사우나 입장, 더글라스 아워, 라이트 조식 등의 혜택이 공통적으로 제공된다.

    오크밸리 - 오크밸리 웰니스 패키지


    오크밸리가 강원 특별자치도 출범을 기념해 객실 숙박과 이색 체험을 결합한 ‘오크밸리 웰니스 패키지’를 출시했다. 강원도는 특별자치도 승격을 축하하며 6월 한 달간 원주 소금산 그랜드밸리 등 주요 관광지의 이용료 할인 및 공연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함과 더불어 6월 18일까지를 강원 웰니스 위크로 지정해 여행객들에게 더욱 풍성한 체험과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 오크밸리는 웰니스 위크 기간에 리조트를 찾는 고객들이 건강하고 활력 넘치는 삶을 위한 재충전을 할 수 있도록 ▲노블 객실에서의 1박, ▲바운스 어드벤처 파크 입장권 2매, ▲소나타 오브 라이트 입장권 2매 구성의 웰니스 패키지를 준비했다. 

    노블 객실은 침실과 욕실로 구성된 마스터 베드 룸, 추가 침실과 욕실, 넓고 쾌적한 거실 구조로 최대 5인까지 투숙이 가능하고, ‘바운스 어드벤처 파크’는 영유아부터 성인까지 즐길 수 있는 실내 스포츠 어드벤처 시설과 야외 레이싱 파크가 융합된 초대형 테마파크로 트램펄린과 짚라인, 대형 튜브 슬라이드, 정글짐과 클라이밍, 드로잉 카페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체험할 수 있다. ‘소나타 오브 라이트’는 약 1.5km 길이의 5가지 테마로 구성된 산책로를 걸으며 야간 라이팅 쇼로 3D 매핑 쇼를 감상하며 자연 속에서 이색적인 낭만을 만끽할 수 있다.

    노보텔 동대문 - 슬립 인 뷰티 패키지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 레지던스(이하 노보텔 동대문)는 수면 연구 전문 기업 ‘허니냅스’와 피부 메커니즘을 연구해온 ‘아스니크’와의 협업으로 수면 유형을 파악해 숙면을 위한 솔루션을 제시하고 콜라겐 키트로 피부 건강까지 관리할 수 있는 ‘슬립 인 뷰티(Sleep in Beauty)’ 패키지를 선보인다. 노보텔 동대문은 호텔 17층 전 객실을 수면 솔루션 컨셉 층으로 지정하여 객실 내 최적의 숙면을 위한 환경을 조성하고 매트리스에 설치한 센서를 통해 개인별 수면을 분석해 36가지의 유형별 결과지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준비했다.

  • 숙면을 위한 환경을 위해 위생적이고 쾌적한 수면을 위한 위생 나노 코팅, 맑은 공기를 제공해주는 고체 산소, 기가지니를 통한 백색 소음 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비접촉 센싱기술이 내장된 슬립 스캐닝 매트리스를 통해 생체 신호를 수집하고, 인공지능(AI) 알고리즘으로 수면을 분석한 후, 다음날 모바일로 자신의 수면이나 심리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수면에 대한 전문적인 케어까지 연결하여 수면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솔루션을 제시해준다. 또한, 숙면 후 피부 건강을 책임져줄 저분자 나노 파이버 콜라겐 필름과 수분 가득 수용성 콜라겐 미스트로 구성된 ‘아스니크’의 콜라겐 키트를 제공한다. 한편, 건강한 아침을 시작하기 위해 건강식으로 구성한 웰니스 조식을 룸서비스의 형태로 제공되며 강된장을 곁들인 케일 쌈밥 세트와 가지 라자냐 세트에서 2가지를 선택 할 수 있다.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 마인드, 바디 앤 웰니스 패키지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에서는 ‘마인드, 바디 앤 웰니스 (Mind, Body and Wellness)’ 패키지를 출시했다.

  • 객실 타입에 따라 밸런시스 또는 룰루레몬 브랜드의 다양한 운동 기어를 객실에서 직접 사용하며 스트레칭, 요가 등을 체험할 수 있으며, 모든 투숙객은 마르퀴스 피트니스 클럽의 스쿼시 및 스크린 골프까지 이용 가능하다. 이 밖에도 ‘바이탈 프로틴 (Vital Proteins)’의 대표 상품과 건강 스무디 혜택을 준비해 투숙객의 이너웰니스까지 배려했다.

    JW 메리어트 제주 - 스파 패키지’


    JW 메리어트 제주는 제주의 아름다운 자연 속 힐링 여행을 계획하는 고객들을 위해 스파 패키지를 선보인다. 스파 패키지는 빌 벤슬리가 디자인한 안락한 객실에서의 2박과 함께 몸과 마음의 균형을 되찾을 수 있는 혜택들로 구성했다.

  • 특히 JW메리어트 제주 내 위치한 스파 바이 JW(Spa by JW)에서의 건식 바디 트리트먼트 60분이 포함돼 지친 몸과 마음에 힐링을 선물한다. 이외에도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아일랜드 키친에서 즐기는 조식, JW 메리어트 제주의 시그니처 메뉴이자 여유로운 다이닝을 위한 ‘제주 브런치 로얄’, 푸른 바다와 오랜 수림을 두른 야외 및 실내 수영장, 자연에 기대어 내면의 소리에 집중하는 리조트 액티비티 프로그램 이용 등을 포함한다. JW 메리어트 제주의 스파 패키지는 최소 숙박 기간 2박 상품이며, 투숙 인원은 2인 기준이다.

    목시 서울 명동 X 르메르디앙 서울 명동 - Gym & Pool 패키지


    르메르디앙 서울 명동과 같은 건물에 있는 목시 서울 명동은 여름 시즌 한정, 비즈니스 및 레저 등 호텔에 방문하는 모든 고객의 목적에 따른 니즈를 충족시켜 줄 를 8월 말까지 선보인다.

  • <Gym & Pool 패키지>는 기존 호텔의 틀을 벗어나 특색있는 공간과 서비스로 호텔을 새롭게 정의하는 목시 서울 명동에서의 투숙과 더불어 르메르디앙 서울 명동의 부대시설인 △피트니스 센터 및 △실내 수영장 이용 혜택이 제공되어 두 브랜드의 매력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발견의 완벽한 조합이 돋보이는 패키지이다.

    <Gym & Pool 패키지> 포함사항으로는 △퀸 또는 더블 더블 룸 1박과 더불어 체크인 시 제공되는 목시 서울 명동만의 개성이 담긴 4종의 △웰컴 드링크 중 한 잔이 제공되며, 유러피안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브랜드, 르메르디앙 서울 명동 최상층(15층)에 위치한 △피트니스 센터와 △실내 수영장 이용 혜택이 제공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