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주정차 단속 알림 앱 '휘슬', 경기도 의정부시로 서비스 확대

기사입력 2023.06.12 10:00
  • 주정차 단속 알림 앱 '휘슬', 경기도 의정부시로 서비스 확대 / 휘슬 제공
    ▲ 주정차 단속 알림 앱 '휘슬', 경기도 의정부시로 서비스 확대 / 휘슬 제공

    주정차 단속 사전 알림 앱 휘슬이 의정부시로 서비스를 확대해 경기도 내 50% 지자체와 제휴를 달성했다고 12일 밝혔다. 현재 경기도 18개 지자체, 서울시 관악구를 포함한 전국 52개 지역에서 휘슬의 통합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휘슬은 지역 통합 주정차 단속 알림을 제공하는 생활 밀착형 앱이다. 기존 각 시∙군∙구에서 개별적으로 운영하던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를 하나로 통합해 지역을 이동해도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단속 알림 문자를 받을 수 있다. 최근 구글플레이스토어 내 자동차 부문에서 무료 앱 다운로드 1위를 차지하는 등 운전자 필수 앱으로 자리잡았다.

    의정부시는 무인단속 CCTV를 확충하고 야간단속을 실시하는 등 시내 불법 주정차 문제 및 주차난 해결을 위해 힘써왔다. 휘슬과의 협업을 통해 가까운 남양주시, 구리시, 포천시 등을 오가는 운전자 및 시민 편의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의정부시는 천년 고찰 회룡사, 도봉산 망월사 등 역사적인 문화재를 볼 수 있는 등산코스와 음악도서관, 미술도서관, 천문대 등 실내 데이트 코스가 잘 갖춰져 있는 경기 북부 중심도시다.

    휘슬 관계자는 "의정부시는 서울과 통하는 교통 요충지로 차량 통행량이 많기 때문에 휘슬의 주정차 단속 알림이 원활한 교통 흐름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의정부시 도입을 통해 경기도 절반 이상의 지역과 제휴하게 돼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 전국 모든 지역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휘슬은 주정차 단속 알림 외에도 주변 주차장 확인, 과태료 조회 및 납부, 무료 교통법률 상담, 테슬라 자체 급속 충전소 '슈퍼차저' 정보 공유 등 운전자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휘슬 서비스가 제공되는 경기도 지역은 의정부시, 안양시, 군포시, 양평군, 의왕시, 오산시, 이천시, 안산시, 구리시, 파주시, 하남시, 남양주시, 시흥시, 포천시, 과천시, 화성시, 양주시, 연천군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