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마카오 복합 리조트 운영사 '샌즈 차이나',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에서 ‘마카오 쇼케이스’ 개최

기사입력 2023.06.08 14:56
  • 마카오의 최대 복합 리조트 운영사 샌즈 차이나가 지난 7일,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에서 ‘마카오 쇼케이스’ 행사를 개최했다. 오는 9일까지 진행되는 본 행사는 국제 관광객과 영업 및 무역 파트너, 그리고 미디어를 대상으로 세계적인 관광 레저 중심지이자 최적의 MICE 데스티네이션인 마카오의 다양한 매력을 소개하고자 기획되었다.

    마카오 쇼케이스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샌즈 차이나가 해외 시장에서 개최하는 첫 행사다. 이는 샌즈 차이나가 마카오정부관광청과 마카오무역투자진흥국을 적극 지원하여 마카오에 국제 관광객을 유치하고 방문객 시장을 다각화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아울러 본 행사는 마카오의 관광산업과 경제 회복 및 ‘관광 + MICE’의 영역 통합을 촉진하기 위해 진행된다. 샌즈 차이나는 또한 마카오 지역의 아름다움과 제품, 그리고 마카오 고유의 예술과 문화를 홍보하기 위해 마카오 현지 중소기업 및 언론으로 구성된 대표단을 싱가포르로 초청했다.

    마카오 쇼케이스 오프닝 기념식은 마리나 베이 샌즈의 샌즈 엑스포 &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되었다. 행사에는 마리아 헬레나 드 세나 페르난데스(Maria Helena de Senna Fernandes) 마카오정부관광청장, 빈센트 유(Vincent U) 마카오무역투자진흥국 국장, 줄리아나 쿠아(Juliana Kua) 싱가포르관광청 인터내셔널 그룹 부청장, 윌프레드 웡 (Dr. Wilfred Wong) 샌즈 차이나 사장, 그랜트 춤 (Grant Chum) 샌즈 차이나 최고운영책임자 겸 상무이사, 추이 육 럼(Chui Yuk Lum) 마카오 산업 조합 회장, 티나 호(Tina Ho) 마카오 상공회의소 부회장, 폴 타운(Paul Town) 마리나 베이 샌즈 최고운영책임자, 조슬린 웡(Jocelyn Wong) 마카오 호텔 조합 회장, 퐁 손 킨(Fong Son Kin) 마카오 산업 조합 이사회장, 앤디 우(Andy Wu) 마카오 관광업 협회 회장, 폴 웡(Paul Wong) 마카오 레저관광서비스 혁신협회 회장이 참석했다. 

    윌프레드 웡 샌즈 차이나 사장은 "샌즈 차이나가 자매 호텔인 마리나 베이 샌즈에서 마카오 쇼케이스를 통해 방문객들에게 ‘테이스트 오브 마카오(Taste of Macao)’를 선보이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이번 행사가 국제적인 레저 및 MICE 데스티네이션으로서의 마카오의 인지도를 높여 더 많은 관광객이 더 오래 머무는 목적지로 거듭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또한 “관광 시장 다변화를 통해 관광객을 유치하고 경제 활성화의 원동력을 마련하려는 마카오 정부의 정책 및 노력을 뒷받침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특히 이번 기회를 통해 마카오의 현지 중소기업을 소개하고 이들이 전 세계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되어 기쁘다. 마카오특별행정구 정부, 마리나 베이 샌즈, 그리고 우리의 이니셔티브와 마카오를 세계적인 관광지로 홍보하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은 모든 관계자들에게 감사를 표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그랜트 춤 샌즈 차이나 최고운영책임자 및 상무이사는 "마카오 쇼케이스를 개최함과 동시에 투어리즘 플러스(tourism +) 콘셉트와 마케팅 전략을 뒷받침하는 샌즈 라이프스타일 플러스(Sands Lifestyle+) 캠페인을 소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샌즈 라이프스타일 플러스는 샌즈가 복합 리조트로서 관광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뿐만 아니라 세계 문화유산, 관광 명소, 특별한 행사 등 하나의 도시로서 마카오가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관광 요소들도 함께 홍보한다”라고 말했다. 

    춤 최고운영책임자는 또한 “이 캠페인은 잠재적 관광객에게 가치 있는 정보와 인사이트를 제공함으로써 진정한 마카오를 발견할 수 있도록 돕고, 궁극적으로 독특한 문화를 보유하고 있는 마카오를 방문하도록 유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라고 덧붙였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