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삼익THK, 스마트 팩토리 시스템 업체로 도약

기사입력 2023.06.13 10:36
  • 삼익THK 사옥
    ▲ 삼익THK 사옥

    삼익THK가 스마트 팩토리 시스템 제공 업체로 도약한다. 

    올해 창업 63주년을 맞은 삼익THK는 1960년 산업현장에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다듬질 공구인 줄을 제조 및 판매하는 회사로 시작했다. 현재 산업설비자동화의 필수요소부품인 LM가이드와 볼나사의 직선운동시스템 사업, 메카트로닉스 사업을 통하여 국내 반도체, LCD, FPD, 공작 기계산업 등의 성력화와 경쟁력 확보에 기여하고 있다.

    삼익의 주력사업은 직선운동시스템 사업과 메카트로 시스템 사업이다. 직선운동시스템은 지난 1991년 국내 최초로 LM가이드의 국산화에 성공하고, 산업자동화의 흐름에 발맞춰 생산품을 확대해온 결과 해당 분야 국내 1위 기업으로 발돋움했다. LM가이드는 반도체 제조장비, 디스플레이 제조장비 및 검사장비, CNC선반, 산업용 로봇, 공작기계, 2차 전지산업, 기타 자동화 설비에 필수적인 시스템으로 LM가이드 생산품목의 확대와 관련 장비개발을 통하여 산업설비 자동화에 기여해 왔다.

    또한, 메카트로 시스템은 고속 고정도의 위치제어를 실현한 직교좌표 로봇과 XY 테이블, 리니어 모터, 면진테이블을 비롯하여 LCD 판넬 및 반도체 Wafer를 이송하는 LTR(LCD Transfer Robot), WTR(Wafer Transfer Robot), GCM(Glass Cutting Machine), 스카라 로봇, 다관절 로봇 등 각종 산업용 로봇을 제작·공급하고 있다.

    앞으로 삼익THK는 협동로봇과 센서, 스마트 팩토리의 데이터 매니지먼트 등에 대한 역량을 모아 부품 공급업체에서 그 전체를 아우르는 시스템 공급업체로 진화해 크리에이티브한 밸류를 창출해 나갈 예정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