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BBQ, 마늘치킨 시장 선점 나섰다…신메뉴 갈리시오소 치킨 3종 출시

기사입력 2023.06.09 07:18
  •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하 BBQ)이 지난 3일 마늘을 활용한 신메뉴 '갈릭치킨' 3종을 출시했다.

    BBQ는 친숙한 마늘을 활용해 감칠맛과 풍미를 더한 갈리시오소 시리즈 '바삭갈릭', '단짠갈릭', '착착갈릭' 3종을 선보였다. 갈리시오소는 마늘을 뜻하는 'Garlic'과 맛있다는 의미의 스페인어 'Delicioso'의 합성어다.

  • 갈리시오소 바삭갈릭 이미지 /사진=BBQ 제공
    ▲ 갈리시오소 바삭갈릭 이미지 /사진=BBQ 제공

    바삭갈릭은 BBQ의 시그니처 메뉴에 풍미를 끌어올린 마늘의 조화가 특징이다. 황금올리브유로 튀겨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치킨에 갈릭 파우더를 뿌려 느끼하지 않고 부드러운 육질과 알싸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단짠갈릭은 단짠단짠 감칠맛을 자랑하는 BBQ의 특제 허니소이 소스와 풍미를 담당하는 마늘의 조합으로 탄생한 중독성 강한 맛이 특징이다. 알싸한 마늘 향이 달콤한 허니소이 소스와 어우러져 단짠의 양념치킨으로 BBQ 수제 맥주와도 잘 어울린다.

    착착갈릭은 감칠맛을 위해 허니소이 소스를 바르고 고소하고 더 풍성한 맛을 내기 위해 버터를 첨가했다. 또한 다른 메뉴와 식감에 있어 차별화를 두기 위해 바삭바삭한 갈릭 후레이크를 뿌려 마늘의 풍미를 극대화했다.

    BBQ는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전 채널에서 신메뉴 주문 시 BBQ의 레몬보이 500ml 증정과 갈릭시리즈 재주문 시 자사 앱에서 사용 가능한 4000원 할인 쿠폰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BBQ 관계자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친숙한 마늘을 활용해 국내 소비자의 입맛을 물론 유럽피안 갈릭 레시피로 세계인의 니즈도 충족시킬 예정"이라며 "이번 신제품 출시와 함께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해 소비자에게 새로운 맛을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