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오케스트로, 제1금융권 클라우드 네이티브 사업 연속 수주

기사입력 2023.06.02 15:03
  •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 오케스트로가 최근 제1금융권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을 위한 대규모 프로젝트를 연이어 수주했다고 2일 밝혔다.

  • 이미지 제공=오케스트로
    ▲ 이미지 제공=오케스트로

    오케스트로는 서비스형 플랫폼(PaaS) 환경과 더불어 레거시 및 인프라(IaaS) 환경 전반에 걸쳐 통합 클라우드 데브옵스(DevOps) 환경을 자사 데브옵스 솔루션인 '트럼본(TROMBONE)' 을 통해 제1금융권을 비롯한 금융시장 전반으로 확대하고 있다. 오케스트로는 그간 ▲국가정보자원관리원 ▲국방통합데이터센터(DIDC) ▲H금융그룹 등 국내 대형 클라우드 데이터센터에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을 위한 데브옵스 플랫폼을 구축 및 운영해 왔다.

    '트럼본'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레거시 및 클라우드 전체 시스템에 대한 데브옵스 환경을 지원하는 솔루션으로, 국내외 모든 IaaS 및 PaaS, 레거시 환경에서 종속성 없이 CI/CD 및 데브옵스 라이프사이클을 관리한다.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환에 데브옵스 환경을 구축하는 것은 필수적이기 때문에, 오케스트로 측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시장에서 ‘트럼본’의 역할이 점점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영광 오케스트로 대표는 "오케스트로의 풀스택(full stack) 클라우드 기술력과 대형 랜드마크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를 구축 운영하면서 얻은 폭넓은 경험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더욱 값진 클라우드 네이티브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