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문화

가전·주방업계에 불고 있는 '캐릭터 패키지' 열풍

기사입력 2023.06.02 11:15
  • '캐릭터 패키지' 열풍이 주방업계에도 불고 있다. 그간 캐릭터 패키지 제품은 어린 아이나 ‘키덜트족’ 등 특정 소비자층을 겨냥해 출시되곤 했으나 희소성과 개성을 중요시 하는 젊은 층 사이에서도 수요가 높아지며 소비자층이 크게 확대되는 추세다. 

    이에 가전·주방업계에서도 귀여운 캐릭터와 콜라보레이션한 패키지 제품을 속속 내놓고 있다.

  • 쿠첸은 캐릭터 ‘잔망루피’와 협력해 콜라보레이션 밥솥을 출시했다. 쿠첸이 선보이는 잔망루피 밥솥은 3인용 프리미엄 밥솥 ‘121 ME’와 3.5인용 ‘멜로우’, 1.5인용 ‘머쉬룸’ 밥솥이다. 제품 외관에 귀여운 표정을 지은 잔망루피의 얼굴을 적용한 캐릭터 특유의 귀여움과 잔망스러움을 강조하여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귀여운 디자인이 특징이다. 조작부에도 캐릭터 얼굴을 포인트로 담아내 사랑스러운 매력을 더했다. 특히 프리미엄 밥솥 ‘121 ME’ 잔망루피 에디션은 밥솥을 핑크색으로 변경, 더욱 앙증맞은 스타일로 재탄생해 눈길을 끈다.

  • 글로벌 주방용품 기업 코렐 브랜드(Corelle Brands)의 테이블웨어 코렐(Corelle)은 일러스트레이터 최고심 작가와 손잡고 ‘코렐 최고심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였다. ‘코렐 최고심 콜라보레이션’은 최고심 작가 특유의 귀엽고 사랑스러운 캐릭터와 응원 메시지를 코렐의 다양한 형태의 그릇에 담아냈다. 특히 이번 콜라보 제품은 ‘잘 먹고 잘 살자’, ‘즐거운 인생’ 등 위트 넘치는 문구를 코렐 브랜드 최초로 한글 패턴으로 적용했다는 점에서도 의미가 있다. ‘코렐 최고심 콜라보레이션’은 총 17종으로 출시됐으며 한국인의 식생활에 맞춘 한국형 밥공기와 국공기를 비롯해 다양한 사이즈의 원형 접시와 찬기, 머그컵 등으로 구성되어 한식과 양식, 1인 가구부터 홈파티까지 용도와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상차림이 가능하다.

  • SGC솔루션은 인기 애니메이션 '브레드이발소'와 함께 글라스락 캐릭터 패키지 제품을 내놓았다. 글라스락과 브레드이발소 콜라보레이션 제품은 △브레드 접시 △햇밥용기 △조각피자 보관용기 △스트로우캡 머그 △시리얼 머그 등 유리용기 5종과 텀블러 등이다. ‘브레드 접시’는 브레드이발소의 대표 캐릭터인 '식빵'이 연상되는 모양으로 만들어져 다양한 브런치를 즐기기 좋은 유리 접시다. ‘촉촉한 햇밥용기’는 밥을 소분해서 보관하거나 냉동밥을 보관하기 좋은 사이즈의 밥 보관 전용 용기로, 실리콘 뚜껑 스팀홀에 브레드이발소의 캐릭터를 적용해 아이들도 식사를 재밌게 즐길 수 있도록 제작됐다. ‘스트로우캡 머그’는 유리컵과 브레드이발소 캐릭터가 들어간 실리콘 빨대로 구성됐고 ‘시리얼 머그’는 몸체에 브레드이발소의 귀여운 캐릭터가 들어갔다. 텀블러류는 브레드이발소의 캐릭터로 포인트를 준 다양한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