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3 대한민국 숙박 세일 페스타(이하 숙박 세일 페스타)’가 시작된다. 숙박 세일 페스타는 내수 증진을 통해 지역 경제 회복에 기여하고자 마련된 민관협력 캠페인이다. 지역편과 전국편으로 나누어 5월 30일부터 6월 30일까지 진행되며, 국내 숙박시설 이용 시 3만~5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이에 여행업계가 참여해 국내 여행 활성화에 기여하고 숙박업계와의 상생을 도모하기 숙박 세일 페스타에 적극 동참한다.야놀자·데일리호텔
야놀자와 데일리호텔은 숙박 세일 페스타에 공동으로 참여해 독보적인 인벤토리와 압도적인 단독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
먼저, 지역편은 오는 6월 1일까지 강원, 경기, 경남 등 12개 광역시ㆍ도에서 사용 가능한 5만 원 할인 쿠폰(7만 원 초과 결제 시)을 발급한다. 전국편은 오는 6월 2일(금)부터 6월 30일(금)까지 진행되며, 5만 원 초과 시 사용 가능한 3만 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모든 쿠폰은 투숙일 기준 오는 7월 14일(금)까지 적용 가능하다. 쿠폰은 매일 오전 10시 선착순으로 지급되며, 다음 날 오전 7시까지 미사용 시 재발급 받을 수 있다.
야놀자와 데일리호텔 단독 혜택도 마련했다. 야놀자를 통해 숙박 세일 페스타에 참여한 고객이 투숙 완료 시 실 결제 금액의 10%(최대 1만 원 상당)를 야놀자 앱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포인트로 돌려준다. 전국편에 참여하는 데일리호텔은 투숙일 기준 오는 7월 18일(화)부터 8월 31일(목)까지 사용 가능한 국내 숙소 최대 20%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이외에도 숙박 세일 페스타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3명에게 서울신라호텔 스위트룸 숙박권을 제공한다.
하나투어
하나투어에서는 6월 2일부터 6월 30일까지 진행하는 '2023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기간 동안에 하나투어 닷컴과 모바일 하나투어 앱·웹에서 3만원 숙박 할인권을 제공한다. 해당 할인권은 하나투어 닷컴과 모바일 하나투어에서 5만원을 초과하는 국내 숙박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다. -
5월 31일까지는 사전 참가 신청 이벤트도 진행한다. 모바일 하나투어 앱에서 행사 사전 참가 신청하면 신규 회원과 기존 회원 각각 1만, 5000 하나투어 마일리지를 지급한다. 6월 2일 오후 2시에는 하나LIVE 특별 편성을 통해 ‘신라스테이 해운대’ 상품을 다양한 혜택이 포함된 특가로 선보인다. 6월 2일부터 7일까지 타임세일로 ‘라한셀렉트 경주’, ‘SL 호텔 강릉’ 등 호텔 할인도 준비했다. 아울러 다양한 경품 증정 이벤트도 마련한다. 예약 고객 100명을 추첨해 하나투어 2만 마일리지를 증정한다. 하나투어 앱을 통해 예약한 고객 중 2명을 추첨해 ‘시그니엘 서울 무료 숙박권(1박)’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할인권 사용 후 숙박 리뷰를 남겨준 고객 전원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다.
인터파크
인터파크는 이번 숙박세일 페스타에 ‘지역편’과 ‘전국편’으로 나눠 선보인다. 지역편은 5월 30일부터 6월 1일까지 진행되며, 12개 광역시도 내 7만 원 초과 숙소 결제 시 사용 가능한 5만 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3일 동안 총 3600장을 지급하며, 인터파크에서 제휴 카드사 할인 2만 원을 적용하면 최대 7만 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또한, 인터파크가 엄선한 인기 호텔·리조트 등 총 2만5천여 개 숙박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
전국편은 6월 2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며, 국내 숙소 전용 3만 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인터파크는 추가 3만 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 지급함은 물론, NOL카드로 첫 결제 시 2만 원 청구 할인도 가능해 최대 8만 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
인터파크만의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인터파크는 29일(월) 자정까지 사전 인증 시 전국편에서 사용할 수 있는 1만 원 할인 쿠폰을 발급해준다. 또한, 인터파크가 운영하는 초개인화 여행 플랫폼 트리플에서도 전국편 페스타 기간 중 2만 원 추가 할인 쿠폰을 선착순 제공하며, 카카오페이로 60만 원 이상 결제 시 5만 원 할인도 적용 받는다.
티몬
티몬은 ‘2023 대한민국 숙박 세일 페스타’를 시작하고 최대 5만원 할인 쿠폰에 티몬 단독 중복 혜택까지 더해 최대 10만원 이상 특별 할인 기회를 전한다. 특히, 대다수 상품들이 7월 중순까지 숙박 가능해 여름 휴가까지 알뜰하게 준비할 수 있는 기회다. -
5월 30일부터 6월 1일까지는 전국 12개 시·도의 숙박 상품을 모은 ‘지역편’ 특가 상품을 모아 선보인다. 핵심 상품인 ‘슈퍼픽’의 최대 혜택가로 ▲여수 라테라스 리조트가 9만 9,000원, ▲소노문 단양이 7만 9,200원, ▲인천 네스트 호텔이 18만 6,700원, ▲예산 스플라스 리솜이 16만 78원이다. 쿠폰과 티몬 추가 할인을 적용한 1박 기준 가격이며 연박으로 총 결제액이 커질 경우, 보다 큰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2일부터는 ‘전국편’으로 확대돼 서울과 제주지역 숙박 상품이 추가된다. 이 기간에는 6·7월 제주 호텔 숙박을 최대 3만원 정부 지원 쿠폰에 티몬 추가 할인을 더해 5-7만원대 할인 예약이 가능하다. 티몬이 새롭게 추가하는 결제 할인까지 더하면 더 큰 혜택도 기대할 수 있다. ‘2일과 3일 양일 간 ▲금호리조트 제주 숙박권, 3일과 4일에는 9월까지 예약 가능한 ▲제주 신화월드 4개 지점 숙박권을 역대급 할인 특가로 전한다. ▲한화리조트 백암온천은 2만 5,050원 특가다.
숙박페스타 쿠폰은 1인 1매 사용 가능하다. ‘지역편’ 쿠폰을 적용해 숙소 예약 시, ‘전국편’ 쿠폰 발급은 어렵다. 유효기간은 발급 당일 오전 10시부터 다음날 오전 7시까지며, 기한 내 사용하지 못했다면 재발급이 필요하다. 쿠폰은 6월 30일까지 매일 오전 10시에 선착순 제공한다.
트립비토즈
트립비토즈(Tripbtoz)는 지난 25일부터 29일까지 ‘2023 숙박 세일 페스타’ 사전 인증 이벤트를 진행했다. 지난해 숙박대전에 추가 할인 제공과 동시에 ‘지속 가능한 여행’을 주제로 기획전을 선보였던 트립비토즈는 올해도 사전 인증 기간에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
이벤트 기간 사전 인증을 완료한 신규 및 기존 회원 전원에게 트립비토즈 앱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여행 지원금 5천 트립캐시를 지급한다. 사전 인증 완료 고객은 럭키 드로우에도 자동 응모되고, 추첨을 통해 ▲100만 트립캐시(1명) ▲70만 트립캐시(1명) ▲다이슨 헤어 드라이어(1명) ▲BOSE 블루투스 헤드폰(1명) ▲플레이스 캠프 호텔 제주 숙박권(2명)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체크아웃 후 트립비토즈 앱에서 진행되는 숙박 세일 페스타 챌린지에 숙소 영상을 업로드한 회원 중 100명을 추첨하여 5만 트립캐시를 추가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숙박 세일 페스타 쿠폰(3만원)과 더불어 트립비토즈 앱 전용 10% 프로모션 코드(최대 5만원 할인), 챌린지 참여를 통한 5만 트립캐시 등을 활용하면 최대 13만원까지 할인된 가격에 숙박 시설을 예약할 수 있다.
여기어때
여기어때는 5월 30일부터 6월 2일까지 국내 숙소 5만원 할인 쿠폰을 대대적으로 제공한다. 쿠폰은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선착순으로 발행한다. 오전 10시에 시작해, 수량이 소진되지 되지 않는다면 다음날 오전 7시에 종료한다. 쿠폰은 발급 후 다음날 오전 7시까지 사용해야 하며, 미사용 시에는 재발급이 가능하다. 쿠폰 발급부터 사용까지 모두 2일 오전 7시에 최종 마감하는 일정이다. -
쿠폰은 경기, 인천, 부산, 강원, 경북 등 지역 1곳을 선택한 후, ‘숙박 페스타’ 뱃지가 표시된 숙소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7만원 초과 숙박 시 쿠폰이 적용된다. 체크인 기간은 이달 30일부터 7월 14일까지다. 쿠폰 외, 여기어때 전용 결제사 혜택도 가득하다. 토스, 카카오페이 등 간편 결제 서비스로 국내 숙박을 예약하면 최대 10%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 서미영 기자 pepero99@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