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팅크웨어, 세계 최초 빌트인 듀얼 레이다 4K 플래티넘 '아이나비 퀀텀3' 출시

기사입력 2023.05.28 13:00
  • 아이나비 퀀텀3 / 팅크웨어 제공
    ▲ 아이나비 퀀텀3 / 팅크웨어 제공

    팅크웨어가 세계 최초로 빌트인 타입의 듀얼 레이다가 탑재된 4K 플래티넘 '아이나비 퀀텀3'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아이나비 퀀텀3는 세계 최초로 빌트인 타입에 듀얼 레이다가 탑재된 블랙박스로 주차 녹화 시 전후방 레이다 센서로 사람과 사물 등의 움직임을 감지하고 충돌 전후의 모든 상황을 녹화한다. 주차 녹화 모드에서도 30fps로 촬영해 선명하고 또렷한 영상을 제공하며, 움직임이 많은 블랙박스 영상의 특징을 고려해 30Mbps 이상의 높은 비트레이트를 적용해 잔상 현상인 모션블러를 개선했다.

    또한, 전방 4K(UHD, 3840*2160p, 30프레임), 후방 2K(QHD, 2560*1440p, 30프레임)로 최고 수준의 화질로 영상을 녹화하며, HD 화질의 8배(후방 4배) 이상의 선명한 화질을 구현한다. 이미지 센서로는 국내 최초로 SONY STARVIS 2를 탑재해 저조도 분석 성능을 향상시켜 어두운 환경과 다양한 도로 상황에서도 깨끗하고 또렷하게 영상을 녹화할 수 있다. 빛이 부족한 어두운 상황에서 발생하는 노이즈를 감소시켜 선명한 영상을 구현하는 야간 영상 솔루션 '울트라나이트비전(UNV)'도 지원된다. 

    아이나비 퀀텀3는 레이다 주차 녹화 기능과 스마트 주차 녹화 기능이 지원된다. 레이다 주차 녹화는 전후방 빌드인 레이다 센서를 작동하면서도 최소 전력 운영을 통해 보조 배터리 아이볼트(BAB-115) 장착 시에는 최대 28일(680시간)까지 녹화가 가능하다. 주차 중 충돌 전 녹화의 경우 레이다 감지 후 20초 동안 촬영한다. 스마트 주차 녹화 기능은 장시간 주차 중 차량 및 블랙박스 내부 온도가 설정 온도까지 발열이 발생할 경우 블랙박스가 스스로 이를 감지해 초저전력 주차 모드로 전환해 발열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지속적으로 주차 녹화를 지원한다.

    빌트인 타입의 논(Non) LCD 디자인으로 자동차 내부의 공간 활용을 극대화할 수 있는 유리 밀착형 타입 디자인으로 구성됐다. 얇고 슬림한 형태로 불필요한 공간을 최소화했으며 유리 상단 밀착돼 운전자에게 보다 넓은 시야각을 확보해 시야 방해를 최소화했다. Wi-Fi와 GPS 모듈도 탑재돼 추가 설치 없이 해당 제품의 모든 기능을 스마트폰으로 확인 및 제어할 수 있다.

    주행 중 사고 예방 및 운전자의 안전을 지원하는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도 적용됐다. 차선을 벗어날 경우 알려주는 '차선이탈감지시스템(LDWS)', 신호 대기 및 정차 중 앞차가 움직일 경우 운전자에게 알려주는 '앞차출발알림(FVSA)', 전방 차량과 안전거리를 인식해 추돌 위험을 알려주는 전방추돌경보시스템(FCWS) 및 시속 30km 이하 저속 주행 상황에서도 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도심형 전방추돌경보시스템(uFCWS) 등 기능이 지원된다.

    팅크웨어 관계자는 "아이나비 퀀텀3는 세계 최초로 빌트인 타입에 듀얼 레이다를 탑재하고, 국내에는 아직 도입되지 않은 SONY STARVIS 2 이미지 센서를 통해 보다 선명하고 또렷한 화질을 제공하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