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헬스

원산협, 尹대통령에 ‘비대면 진료 시범사업 전면 재검토’ 호소

기사입력 2023.05.24 15:00
  • 정부가 발표한 비대면 진료 시범사업 시행이 일주일이 남지 않은 가운데, 원격의료산업협의회(이하 원산협) 소속 비대면 진료 기업 대표들이 24일 용산 대통령실 앞에서 비대면 진료 시범사업의 전면 재검토를 요청하는 호소문을 공개했다.

  • (왼쪽부터) 손익선 엠디스퀘어 팀장, 임진석 굿닥 대표, 장지호 닥터나우 대표/원격의료산업협의회 회장, 선재원 메라키플레이스 대표, 김민승 솔닥 대표 /사진 제공=원격의료산업협의회
    ▲ (왼쪽부터) 손익선 엠디스퀘어 팀장, 임진석 굿닥 대표, 장지호 닥터나우 대표/원격의료산업협의회 회장, 선재원 메라키플레이스 대표, 김민승 솔닥 대표 /사진 제공=원격의료산업협의회

    원산협은 윤석열 대통령이 후보 시절부터 비대면 진료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국정과제를 통해 규제개혁 의지를 표명한 것과 전혀 다른 정책이 이어지는 현 시국의 문제점을 전달하기 위해 이번 호소문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보건복지부가 이번 시범사업을 통해 3년간의 비대면 진료 한시적 허용의 성과를 이어가겠다고 발표했지만, 해당 사업안은 현장에서 실현 불가능한 것으로 전 국민을 혼란에 빠트리고 있다는 주장이다.

    원산협 소속 기업 일동은 해당 호소문을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실 관계자에게 전달하며, 보건복지부의 비대면 진료 시범사업이 전면 재검토되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