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생성형 AI 전문 인력 키운다”… 강사 양성 프로그램 열려

기사입력 2023.05.24 10:26
‘챗GPT x 생성형 AI 강사 양성 과정 1기’ 모집 시작
6월 13일부터 4주간 교육… 생성형 AI 전문 강사 포진
  • ‘챗GPT x 생성형 AI 강사 양성 과정 1기’ 모집이 시작됐다. /IAAE
    ▲ ‘챗GPT x 생성형 AI 강사 양성 과정 1기’ 모집이 시작됐다. /IAAE

    최근 화두인 생성형 인공지능(AI)에 관한 전문 강사 양성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챗GPT나 달리, 스테이블디퓨전과 같은 텍스트, 이미지, 음성, 영상 등의 생성형 AI 활용법을 배우고 이를 응용해 결과물을 내는 실무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국제인공지능&윤리협회(IAAE)’는 인공지능 전문매체 ‘더에이아이(THE AI)’와 함께 ‘챗GPT x 생성형 AI 강사 양성 과정 1기’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오는 6월 13일부터 4주간 서울 서초구 라이프비즈니스센터에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작문 생성’, ‘이미지 생성’, ‘비디오 생성’, ‘음성 생성’ 등 최신 AI 기술을 배우고 실습하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AI로 동화책을 만들어 출판하고, 나만의 아바타를 만들고, 나만의 음악을 작곡하는 등 실무형 교육이 주로 이뤄진다.

    강사진은 현재 유튜브 등에서 AI 전문 크리에이터로 활약하고 있는 이들이 포진됐다. △‘조조월드’ 채널을 운영하는 김규태 강사 △‘노마드AI’ 채널의 권용재 강사 △‘미래도구연구소’의 우철민 강사 △‘AI훈련소’의 이대성 강사 등이다.

  • 프로그램 세부 내용. /IAAE
    ▲ 프로그램 세부 내용. /IAAE

    교육은 직장인, 주부, 대학생 등 생성형 AI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실습 교육 여건 상 선착순 100명에게만 교육 기회가 주어진다. 교육을 수료한 사람에겐 IAAE 공식 인증 ‘생성형 AI 강사 자격증’이 발급되고 생성형 AI 강사 풀에 자동 등록된다. 신청은 IAAE 사이트에서 할 수 있다. 

    전창배 IAAE 이사장은 “생성형 AI가 인기지만, 아직 올바른 활용법을 모르는 이들이 많아 이번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면서 “최고의 AI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한 만큼, 이번 교육을 통해 AI를 올바르게 잘 활용할 수 있는 사람이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희망했다.

    공동 주관사인 THE AI의 황민수 대표는 “AI가 생산성과 효율을 동시에 높일 수 있는 혁신적인 도구인 만큼, 이를 얼마나 잘 활용하느냐가 앞으로 중요한 경쟁력이 될 것”이라면서 “이번 교육은 AI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없애고 괜찮은 AI 비서를 고용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