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로보티즈, 북미서 '차세대 로봇 액츄에이터' 공개… "자동화 산업 시장 공략 본격화"

기사입력 2023.05.23 16:39
  • 로보티즈, 북미서 '차세대 로봇 액츄에이터' 공개 / ㈜로보티즈 제공
    ▲ 로보티즈, 북미서 '차세대 로봇 액츄에이터' 공개 / ㈜로보티즈 제공

    ㈜로보티즈가 지난 22일부터 오는 25일까지 미국 디트로이트에서 개최되는 '오토메이트 2023'에 참가한다고 23일 밝혔다.

    오토메이트 2023은 1977년부터 개최된 북미 최대 자동화 기술 솔루션 전시회다. 자동화, 로봇, 모션제어 등 자동화·로봇 산업을 대표하는 글로벌 기업들이 참가해 제품, 솔루션을 공유하고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자리다. 2년에 한 번 열리는 이 전시회는 매회 100개국 600개 이상의 기업이 참가하며 한국에서는 로보티즈를 포함한 국내 기업 9개 사가 참여한다.

    로보티즈는 수출 비중이 70% 이상으로 글로벌 시장에서도 인정받는 경쟁력 있는 확고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현지 바이어 및 파트너사의 이목을 끌고, 나아가 글로벌 자동화 시장 판로 개척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번 전시회에서 로보티즈는 주력 제품인 액츄에이터 다이나믹셀-X, 다이나믹셀-P, 다이나믹셀-Y와 사이클로이드 감속기 다이나믹셀 드라이브(DYD) 등 주력 제품 홍보를 진행한다. 특히 다이나믹셀-Y는 올 하반기에 출시될 차세대 다이나믹셀 시리즈로 속도와 제어 성능을 기반으로 전자식 브레이크와 사이클로이드 감속기 DYD를 사용자의 요구에 따라 다양하게 추가해 응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로보티즈 김병수 대표는 "국내외 자율주행로봇의 호텔 공급 경험을 기반으로 일본 시장은 물론, 북미 시장 공급망을 구축할 예정"이라며, "적극적인 기회 창출을 통해 K-로봇·자동화 기술의 현지화를 구현하고 글로벌 시장 공략에 한층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