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다른 투자자 매매 단가는?" 신한투자증권, '신한알파 3.0' 출시

기사입력 2023.05.23 11:25
  • 신한투자증권이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신한알파 3.0'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 이미지 제공=신한투자증권
    ▲ 이미지 제공=신한투자증권

    이번에 선보인 신한알파 3.0은 고객의 소리(VOC), 설문조사, 자문단 인터뷰, 사용자 조사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수집된 고객의 니즈를 집중적으로 분석한 결과라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먼저, 신한알파 3.0은 고객이 꼭 알아야 하는 내용 및 주요 이슈 사항을 알아서 챙겨주는 '투자 메이트' 역할에 집중돼 있다. 보유 종목뿐 아니라 관심 종목 또는 매매 진행 중인 금융상품에 대한 주요 내용(담보, 유상증자, 배당 등)을 정리해 알람으로 알려준다. 절세 계좌인 연금저축, ISA 등은 절세 혜택을 놓치지 않도록 연간 납입한도부터 올해 납입한 금액, 추가로 납입 가능한 금액까지 볼 수 있다.

    매매 손익부터 배당 수익, RP 이자까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손익 리포트'도 특징이다. 월별 손익부터 과거 손익까지, 어떤 주식에서 수익이 났는지, 손실이 났는지 확인할 수 있다. 마이데이터와 연동해 타 증권사에 있는 주식도 실시간 등락률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아울러 고객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투자 정보'를 그림과 차트로 쉽게 보여주고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기업의 정보를 그림과 차트로 보여주고, 주식별 요약 성적표를 상시 제공해 기업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신한투자자' 통계를 통해 해당 종목 투자자들의 평균 수익률, 평균 보유 수량, 매수 단가, 관심도, 함께 매수한 종목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도 있다. 이 통계를 이용하면 다른 투자자들의 매매 동향 등을 파악해 내 투자 상황을 판단하기 편리하다.

    김장우 신한투자증권 디지털그룹장은 "신한알파 3.0은 쉽고 편한 투자를 기본으로, 고객이 필요한 것을 알아서 챙겨주는 고객 중심 정신으로 만든 플랫폼"이라며 "올해 하반기에도 고객 참여형 커뮤니티와 초개인화 콘텐츠 등 신규 서비스도 추가로 탑재하는 등 더 많은 고객이 만족하고 사용하는 증권업계 1위 투자 플랫폼으로 발돋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