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BBQ, 美 뉴저지주 잉글우드에 포장·배달 전문 매장 1호점 열어

기사입력 2023.05.19 21:58
  • 미국 뉴저지주 잉글우드에 BBQ가 오픈한 BSK 1호점의 내부 모습 /사진=BBQ 제공
    ▲ 미국 뉴저지주 잉글우드에 BBQ가 오픈한 BSK 1호점의 내부 모습 /사진=BBQ 제공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미국 현지시간 19일 뉴저지주 잉글우드에 배달·포장 전문 매장 BSK(BBQ Smart Kitchen) 1호점을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BBQ는 치킨비어와 카페 타입으로 뉴욕, 워싱턴, 캘리포니아, 하와이 등 22개주에 250개의 매장을 운영중에 있으며 이번 BSK 모델을 도입을 통해 성장의 발판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BBQ는 지난 2020년 6월 국내에서 배달·포장 전문 매장인 BSK 모델을 선보였다. BSK는 홀 없는 소규모 매장으로 초기 투자비가 저렴해 소자본 창업 희망자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이에 론칭 6개월만에 100호점을 오픈했으며 1년만에 300호점을 돌파했다.

  • BBQ는 미국 BSK 매장에 키오스크와 음식을 픽업할 수 있는 푸드락커(사물함)를 설치해 소비자가 직원 없이 주문부터 픽업까지 가능한 완전 무인화를 구현했다. 무인 매장 특성상 보다 신속한 제품 제공을 위해 기존 BBQ 매장에 비해 메뉴를 간소화해 배달·포장에 특화된 메뉴를 판매하고 있다. 허니∙소이갈릭치킨, 갈비치킨, 강정치킨 등 바삭하면서도 매콤∙달달한 맛에 미국에서 인기있는 양념류를 중심으로 메뉴를 구성했다.

    윤홍근 BBQ 회장은 “미국 외에도 전세계적으로 창업 모델을 확장해 2030년 5만개 매장 개설을 목표로 더욱 빠르게 글로벌 시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