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넥슨이 블록체인 지갑 회사 해치랩스와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의 대중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파트너십을 통해 블록체인 게임에 특화된 소셜 로그인 지갑 ‘페이스월렛’을 메이플스토리 N에 탑재해 웹3 게임에 입문하는 이용자들도 손쉽게 지갑을 생성·관리할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 N’은 글로벌 누적 이용자 1억 8000만 명이 넘는 넥슨 대표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 지식재산(IP)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PC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이다. 게임 내에서 몬스터 처치나 퀘스트 완료 등 플레이를 통해 아이템을 획득하고 NFT화 할 수 있다. 또한 기존 웹2 게임과 달리 캐시샵이 없고 각 게이머들이 게임 내 본인의 지갑에 소유한 NFT를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 N’은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가 가능한 모든 국가를 대상으로 출시되며, 출시 일정은 미정이다.
황선영 넥슨 그룹장은 “게이밍 유저들을 고려한 해치랩스의 페이스 월렛을 넥슨의 블록체인 생태계에 도입함으로써 기존에 블록체인 환경을 낯설어하던 유저들의 진입 장벽이 낮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넥슨의 블록체인 환경을 구현하기 위한 중장기적인 파트너로서 해치랩스와의 협력을 통해 좋은 성과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문건기 해치랩스 대표는 “웹3 게임 생태계를 이끌 넥슨의 새로운 여정에 함께 동참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블록체인 기술의 선두주자로서 진정한 웹3 가치관을 실현하고, 원작인 웹2와 유사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메타리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