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유통가, 가정의 달 맞아 특별함 더한 제품 선봬

기사입력 2023.05.12 06:09
  • 5월은 소중한 가족과 지인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달이다. 매년 돌아오는 날이지만, 선물을 고르는 일은 매번 쉽지 않다.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유통가는 다양한 프로모션과 각인 서비스 등 특별함을 더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생활 속에서 늘 사용할 수 있는 문구류도 인기다. 문구기업 모나미는 볼펜에 원하는 메시지를 새겨 선물하는 각인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각인 서비스는 프리미엄 볼펜에만 가능하며, 한글, 영문, 한문 모두 새길 수 있다. 서체도 직접 선택할 수 있어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 프리미엄 라인 ‘153 ID 만년필 기획세트’ /사진=모나미 제공
    ▲ 프리미엄 라인 ‘153 ID 만년필 기획세트’ /사진=모나미 제공

    대표적인 스테디셀러 제품으로는 ‘153 LOVE’가 있다. 볼펜 바디 전면에는 I LOVE OOO가 새겨져 있어, 메시지를 넣으면 연인, 가족, 친구에게 더욱 특별한 선물을 할 수 있다. 프리미엄 라인의 ‘153 ID 만년필 기획세트’는 153 볼펜의 시그니처인 육각형 바디에 메탈 소재를 사용해 제품의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컬러는 붉은 빛의 머룬, 네이비, 리넨 총 3개다. 패키지는 만년필 바디와 동일한 색상의 틴케이스에 만년필과 컨버터, 잉크 카트리지 2개는 물론 만년필과 동일한 색상의 153 ID 볼펜이 함께 들어있다.

    몰스킨은 계획과 일정을 보다 자유롭고 유연하게 관리할 수 있는 ‘몰스킨 언데이티드 다이어리’와 ‘몰스킨 18개월 클래식 다이어리’를 출시했다. 클래식과 라이프 스파이럴 두 가지 스타일로 출시되는 ‘몰스킨 언데이티드 다이어리’는 월, 주, 일이 표기되어 있지 않아 원하는 시점부터 12개월간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하다.

    도자기 브랜드 로얄코펜하겐은 가정의 달을 맞아 ‘2023 빙앤그론달 어버이날·어린이날 기념 접시 2종을 출시했다. 이번 기념 접시는 로얄코펜하겐의 장인 정신을 담아 핸드 스프레이 수작업으로 제작하며, 해당 연도가 새겨져 있는 것이 특징이다.

  • 글램컬 에어 힛 브러쉬 제품 이미지 /사진=보다나 제공
    ▲ 글램컬 에어 힛 브러쉬 제품 이미지 /사진=보다나 제공

    패션과 뷰티 제품도 빼놓을 수 없다. 헤어 브랜드 보다나의 글램컬 에어 힛 브러쉬는 특수 브러쉬가 있어 모발에 윤기와 볼륨 스타일링을 연출해주는 고데기다. 두피의 굴곡을 고려한 디자인으로 두피와 모발을 밀착 스타일링이 가능하며, 섬세하고 부드러운 브러싱으로 뿌리볼륨, 옆볼륨, C컬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 누구나 손쉽게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조말론 런던은 블랙베리 앤 베이 국내 론칭 10주년을 기념해 블랙베리 앤 베이를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리미티드 포장 서비스를 선보였다. 50ml, 100ml 코롱을 구매하는 경우에는 원하는 색상의 리본과 이니셜 참으로 꾸미는 퍼스널라이제이션 포장 서비스를 제공한다.

    영원아웃도어의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는 우수한 기능성과 트렌디한 디자인을 갖춰 아웃도어 활동은 물론 일상생활에서 폭넓게 활용 가능한 맞춤형 선물 아이템을 다채롭게 선보였다. 또한 노스페이스는 가정의 달을 맞아 노스페이스 키즈 제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아난티 호텔 숙박권과 노스페이스 키즈 제품을 증정하는 ‘통큰 호캉스’ 이벤트를 21일까지 진행한다.

    유통업계 한 관계자는 “매년 반복되는 뻔하고 식상한 선물 대신 특별한 선물을 찾는 고객들이 많아져 업계에서도 개인에게 특화된 프리미엄 제품이 늘어나고 있다”며 “준비하는 사람들에게는 기쁨이 되고, 받는 사람들에게는 소장가치가 있는 선물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