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최저 칼로리 ‘선양’ 소주, 출시 2개월 만에 100만병 돌파

기사입력 2023.05.09 10:49
  • 선양 소주 / 사진=맥키스컴퍼니 제공
    ▲ 선양 소주 / 사진=맥키스컴퍼니 제공

    ‘선양’ 소주가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주류업계에 지각변동을 일으키고 있다.

    맥키스컴퍼니는 지난 3월에 출시한 ‘선양’이 출시 2개월만에 100만 병 판매를 돌파해, 생산을 확대한다고 9일 밝혔다.

    ‘선양’은 맥키스컴퍼니가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출시한 국내 최저칼로리(298kcal)의 제로슈거 소주다. 옛 사명이자 지난 1993년 단종된 ‘선양’을 리브랜딩하여 선보인 디자인은 트레이드마크인 ‘고래’ 캐릭터와 어울리는 파란색을 사용해 청량하고 시원한 소주의 느낌을 강조했다.

  • 맥키스컴퍼니 관계자는 “선양의 돌풍은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최저칼로리로 부담을 줄이고, 열량을 대폭 낮췄음에도 소주 본연의 맛과 향을 살린 점이 맛있는 소주로 젊은 층과 소비자의 니즈를 사로잡은 것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업계에서는 선양의 돌풍에 주목하고 있다. 지역주류기업이 소주 트렌드를 선도하며 전국구 대기업들의 지방 공세에 맞서 의미 있는 성과를 냈다는 분석이다.

    김규식 맥키스컴퍼니 대표이사는 “창립 50주년을 맞이해 한정 물량으로 기획한 ‘선양’이 트렌드를 선도하며 소주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다”며 “관심에 부응하기 위해 생산물량을 대폭 늘리고 유통망을 전국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고 전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