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가정의 달 5월, 쇼핑 혜택 카드는?

기사입력 2023.05.09 09:59
  • 카드고릴라가 '가정의 달 쇼핑 혜택 카드'를 9일 공개했다. '삼성카드&MILEAGE PLATINUM(스카이패스)', 'KB국민 My WE:SH 카드', '현대카드 M BOOST', 'KB국민 탄탄대로 올쇼핑 티타늄카드' 등이다. 
  • 이미지 제공=카드고릴라
    ▲ 이미지 제공=카드고릴라

    삼성카드&MILEAGE PLATINUM(스카이패스)는 백화점에서 이용 시 1천 원당 스카이패스 2마일리지가 특별적립된다. 일상에서 마일리지를 쌓아 여행 시 사용하기 좋은 마일리지카드로, 백화점 외에도 주유, 커피, 편의점, 택시 등에서 특별적립이 제공된다.

    KB국민 My WE:SH 카드는 한식, 일식, 중식, 양식, 뷔페, 패밀리레스토랑, 일반음식점 업종 등의 음식점에서 10% 할인된다. 단 백화점이나 대형마트 등 일부 입점 매장은 할인 대상에서 제외돼 유의해야 한다. KB Pay 결제, 이동통신요금 10% 할인부터 OTT 30% 할인도 제공된다.

    현대카드 M BOOST는 업종별, 이용금액별 각각 다른 적립율을 제공하는 포인트 적립 카드다. 온라인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 시 5% M포인트 적립된다. 간편결제 서비스로는 애플페이,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스마일페이, SSG페이, 쿠페이, SK페이 등이 적용되며 온라인 결제 시에만 5% 적립된다.

    KB국민 탄탄대로 올쇼핑 티타늄카드는 대형마트에서 10% 할인을 제공한다. 대형마트 외에 홈쇼핑, 온라인 쇼핑몰, 인터넷 면세점, 가전제품 업종 등에서도 10% 할인을 제공하며 이용금액에 따라 쇼핑영역 할인을 월 최대 5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쇼핑 외에 놀이동산, 완구, 게임 영역 등에서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도 있다. NH농협카드의 'NH20 해봄카드'는 어플리케이션 2천 원 청구할인을 제공하며, '놀이해봄' 서비스를 선택하면 놀이동산 할인을 받을 수 있다. KB국민카드 '레고랜드매니아카드'는 레고랜드 코리아 1일/연간 이용권, 호텔 숙박, 리조트 내 이용금액 30% 청구할인과 레고 공식 온라인몰, 완구점 업종 구매 10% 청구할인을 제공한다. 신한카드가 최근 출시한 '건담 신한카드'는 더 건담 베이스 코리아 국내직영점에서 10% 할인된다.

    고승훈 카드고릴라 대표는 "가족, 지인 등 지출이 커지는 5월에는 백화점, 대형마트 등 쇼핑 혜택 카드를 주목할 필요가 있고, 최근에는 온라인을 통한 선물 기능도 많이 생겨, 간편결제 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드도 유용하다"라며, "이외 카드사 등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지만 잘 사용하지 않았던 놀이동산 이용권 혜택 등이나 제휴사 할인, 이벤트도 꼼꼼하게 챙기면 지출을 아낄 수 있다"라고 밝혔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