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BMW 코리아 미래재단, '부산 어린이날 큰잔치'서 체험 부스 운영

기사입력 2023.05.03 18:13
  • BMW 코리아 미래재단, 동성 모터스와 제50회 '부산 어린이날 큰잔치'서 체험 부스 운영 / BMW 코리아 제공
    ▲ BMW 코리아 미래재단, 동성 모터스와 제50회 '부산 어린이날 큰잔치'서 체험 부스 운영 / BMW 코리아 제공

    BMW 코리아 미래재단이 BMW 코리아 공식 딜러사인 동성 모터스와 함께 오는 5일 부산 해운대구 영화의 전당에서 열리는 제50회 '부산 어린이날 큰잔치'에 참가해 이동식 ESS인 '넥스트 그린 투-고' 전시 및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넥스트 그린 투-고는 2019년 BMW 그룹 코리아가 제주 e-고팡에서 선보인 친환경 충전소 개념을 확장, 전기차 배터리를 이동식 에너지 저장소로 활용하는 프로젝트다. 정부기관 및 지자체에서 주최하는 공익성 환경 행사에 참여해 친환경 에너지의 중요성을 알리거나 재난 및 긴급 상황 시 전력 수급이 어려운 지역을 찾아가 전력을 공급하는 등 지역사회와 공공의 이익에 기여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부산 어린이날 큰잔치에는 BMW 코리아 미래재단과 동성 모터스의 공동 주최로 행사 현장에 넥스트 그린 투-고를 전시해 이동식 에너지 저장소의 구조 및 전력 제공 원리를 살펴볼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BMW 코리아 미래재단은 BMW의 순수 전기 플래그십 모델 iX의 축소형 차량 제작 키트를 활용해 참가 아동들이 전기차를 직접 제작하며 친환경 에너지의 중요성에 대해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 소형 전기차 키트는 충전소에 연결하면 차량 내 콘덴서에 전력이 저장되고, 충전소와의 연결을 제거하면 앞으로 나아가는 방식으로 작동해 전기차의 충전 및 구동 방식과 에너지 전환의 원리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완성된 전기차는 트랙에서 자유롭게 체험 가능하다.

    참가를 원하는 관람객은 행사 당일 BMW 코리아 미래재단 부스에서 체험 신청하면 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