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조트

호텔가, 어린이날 맞아 '아이 동반 투숙객' 위한 키즈 콘텐츠·서비스 강화

기사입력 2023.05.03 18:12
  •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호텔업계가 아이를 동반한 가족 여행객을 위한 다채로운 키즈 콘텐츠를 마련하고 서비스를 강화해 ‘패밀리테인먼트(패밀리+엔터테인먼트)’ 수요 공략에 나선다.

    파라다이스시티

    파라다이스시티의 스파 ‘씨메르’는 한층 청결하고 안전한 프리미엄 웰니스 공간으로 새단장하고 다시 문을 열었다. 이에 5월 말까지 씨메르 이용권과 씨메르 내 ‘스킨앤바디’ 스파 이용권, 박카스 젤리와 얼박 등 푸짐한 경품을 선사하는 락커룸 랜덤 기프트 이벤트를 실시한다. 배스로브 증정, 씨메르 이용권 및 비치타올 무료 대여, 1시간 추가 혜택을 담은 특별 패키지 등도 만나볼 수 있다.

  • 레스토랑에서는 가정의 달 맞이 식음 프로모션이 다채롭게 펼쳐진다. 이탈리안 레스토랑 ‘라스칼라’는 지중해식 샐러드와 홈메이드 피자, 티본 스테이크 등으로 구성한 패밀리 세트를, 프리미엄 뷔페 ‘온더플레이트’는 프랑스 가정식 메뉴를 선보인다. 호텔 1층 ‘가든카페’는 귀여운 토끼 모양 무스 케이크와 초콜릿 카네이션 장식의 어버이날 플라워 케이크를 판매한다.

    아이들을 위한 새로운 시설과 서비스도 풍성하다. ‘플라자’ 2층에 실내 어린이 놀이터 ‘챔피언 더 블랙벨트’가 새롭게 개장했고, 호텔 내에서 글로벌 유아용품 브랜드 ‘뉴나’의 신제품 유모차 대여 서비스를 제공한다. 가정의 달을 맞아 열리는 ‘2023 RC카 페스티벌’, 산리오코리아 협업 ‘마이멜로디’&’쿠로미’ 프로모션도 즐길 수 있다.

    시그니엘 서울∙부산

    시그니엘 부산과 서울에서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키캉스(키즈+호캉스)’ 상품을 선보였다.

  • 시그니엘 부산은 키즈 딜라이트(Kids Delight) 패키지를 출시했다. ▲객실 1박 ▲프레떼 키즈 배스로브(목욕가운) ▲키즈용 객실 슬리퍼 ▲페이스트리 살롱 마들렌 세트 ▲오이보스 키즈 어메니티(클렌징 겔, 로션 각 15ml) ▲인스탁스 미니 리플레이 대여(미니필름 20매 포함)로 구성됐다. 또한, 호텔 내 키즈 라운지에는 아이들이 호텔 유니폼을 입고 일일 호텔리어로 변신하는 직업체험존을 마련하여 키즈 콘텐츠를 더욱 강화했다. 유명 교육용 완구 브랜드 ‘멜리사 앤 더그(Melissa&Doug)’의 주방놀이를 활용한 셰프 체험 존, 미니 프런트 데스크 존으로 아이들의 흥미를 더하였다. 오션뷰 뷔페 레스토랑 ‘더 뷰’에서는 5월 7일부터 이틀간 키즈 특별 메뉴가 준비된다. 

    시그니엘 서울도 3인 가족을 위한 패밀리 모먼트(Family Moment) 패키지를 출시했다. ▲시그니엘 프리미어룸 1박 ▲3인 조식(성인 2인 + 어린이 1인)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입장권 3장으로 구성됐으며 어린이 1인을 추가해 4인 구성도 가능하다. 키즈 전용 아이템으로 객실 내에 키즈텐트, 키즈 배스로브와 함께 인룸다이닝 스페셜 키즈 메뉴를 제공한다. 스페셜 키즈 메뉴는 어린이들이 좋아할 곰돌이 모양 함박스테이크와 조각 피자, 스마일 감자 튀김, 파스타, 오렌지 주스 등을 한데 묶었으며 6월 30일까지 룸서비스 메뉴로도 별도 판매한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그랜드 워커힐의 ‘위드 키즈’ 패키지는 하나뿐인 자녀와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패키지로, 딜럭스 스위트룸 숙박과 몰입형 예술 전시 빛의 시어터 입장권(3매), 든든한 아침을 위한 ‘더뷔페’ 조식(성인2+어린이1)으로 구성된다.

  • 비스타 워커힐은 4인 가족을 위한 ‘오 마이 패밀리’ 패키지를 마련했다. 가족 모두가 편안하게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넉넉한 공간의 딜럭스 트윈룸 숙박과 더뷔페 조식 외에도, 자녀들과 다양한 경험을 함께 나눌 수 있도록 빛의 시어터 입장권(4매)과 워커힐의 레저 전문가 ‘워키’와 함께 숲 속을 탐험하는 ‘해설이 있는 숲체험’ 참여 혜택 등을 포함했다. 

    워커힐은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야외 이벤트와 식음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먼저, ‘포레스트 파크’에서는 어린이날을 기념한 각종 행사로 어린이 고객을 맞이한다. 어린이날 당일에는 ‘종이비행기 날리기’, ‘비눗방울 놀이’ 등 미니 이벤트와 ‘어린이날 음악회’로 특별한 하루를 선사하고, 5일부터 7일까지는 ‘포레스트 파크 보물 찾기’ 이벤트로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또한, 5월 4일부터 7일까지는 ‘플리 마켓’도 열린다. 리빙 브랜드 ‘필리 플레이스’와 페루 정부의 공정무역 브랜드 ‘컴발리 알파카’를 비롯한 다양한 브랜드들이 참여해 자녀와 가족들을 위한 특별하고 뜻깊은 선물을 준비할 수 있다.

    WE호텔 제주

    위(WE)호텔 제주는 5월 어린이날을 맞이해 풍성하고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선보인다. 아이들의 오감발달과 색인지 감수성 발달에 좋은 핑거 페인팅 클래스 <숲속 미술관>, 아이들의 체력과 사회성 향상에 좋은 럭비하는 키즈데이 <럭키데이> 이벤트, 숲 산책 및 숲 놀이 웰니스 프로그램 <숲에서> 등 풍성한 이벤트로 어린이날이 더욱 특별해 진다.

  • <숲속 미술관> 클래스는 5월 5일부터 5월 7일까지는 어린이날 주간 프로모션으로 WE호텔 이용객에게 특별할인을 제공한다. WE호텔의 청정 숲을 뛰어 놀고 제주의 식물과 동물 등 자연을 관찰하고 제주의 빛깔을 담는 미술활동을 통해 자신만의 색깔을 캠퍼스에 담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럭키데이> 이벤트는 5월 5일 하루만 진행하는 이벤트로 스트레칭 및 러닝, 럭비공 패스, 미니게임 등을 통해 체력향상과 사회성 발달에 좋은 럭비 프로그램을 8세에서 13세 사이의 소인 대상 선착순 20명 한정으로 오후 4시30분에 약 한 시간 반 가량 진행한다. <숲에서> 프로그램은 투숙객에게 혜택으로 제공하는 웰니스 프로그램 중 하나로 아이들이 숲 액티비티와 숲 명상, 숲 놀이 등을 즐기기에는 최고의 웰니스 프로그램으로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아난티 코브

    아난티 코브는 어린이날 연휴에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이색 플리마켓 행사인 ‘모비딕 마켓’을 연다. 이번 플리마켓은 이색 쇼핑과 먹거리를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가족들과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즐거운 체험 이벤트도 마련된다. 이번 플리마켓은 키즈 아이템을 비롯해 핸드 크래프트 소품과 로컬 제품, 펫 제품 등을 판매한다. 또한 어린이날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도록 사파리 컨셉으로 꾸며진 포토존과 달콤한 솜사탕 카트도 운영할 예정이다.

  • 아난티 코브의 메인 레스토랑 ‘라메르’에서는 어린이날 연휴 기간 동안 양식과 한식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퓨전 스타일의 ‘어린이날 특별 코스 요리’를 선보인다. 신선한 해산물 요리부터 담백한 파스타, 풍미 가득한 한우 채끝, 달콤한 디저트까지 고객에게 특별한 미식을 선사할 예정이다.

    라한호텔

    라한호텔은 5월을 맞아 아이를 동반한 가족 고객들을 대상으로 ‘가정의 달 키즈 클래스’를 운영한다.

  • 라한셀렉트 경주는 5월 한 달 간 매주 금요일에 ‘라한 키즈 클래스’를 진행한다. 먼저 5월 5일과 19일에 열리는 ‘몰랑이 컵케이크 만들기’ 클래스에서는 달콤한 초콜릿과 크림으로 인기 캐릭터 몰랑이의 컵케이크를 만든다. 알록달록 미니 도넛 꼬지도 만들 예정이다. 5월 12일과 26일에는 ‘내 손으로 만드는 경주 유적지’ 클래스가 열린다. 눈으로만 보던 첨성대 모양으로 석고 방향제를 만들어 색칠까지 하고 향기도 맡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라한셀렉트 경주의 부대시설인 북스토어&카페 ‘경주산책’에서는 ‘스트로 베리 베리 팡팡’, ‘코튼 캔디 캔디 뿅뿅’ 등으로 유명한 하선정 작가의 그림책 원화를 전시한다. 5월 4일에는 작가와 함께 그림책을 낭독하는 ‘키즈 북토크’가 진행될 예정이다. 

    호텔현대 바이 라한 울산에서는 5월 5일부터 7일까지 체험형 키즈카페와 제휴해 ‘원데이 클래스’를 진행한다. 수제 크레파스 만들기, 나만의 가방 만들기, 자유 드로잉 등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다. 

    라한호텔 전주에서는 몰랑이 드로잉 이벤트가 진행된다. 최근 진행한 몰랑이 캐릭터와의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해 몰랑이를 자유롭게 그리고 호텔 곳곳의 포토존에서 인증샷을 남기면 된다. 뿐만 아니라 라한호텔에서 제작한 전주 여행도서 ‘안녕, 나는 전주야’를 구매 후 내지 체험시트를 완성해 제출하면 아이들을 위한 ‘전주여행 전문가 메달 초콜릿’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예정되어 있다.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는 어린이날을 기념해 자녀들과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두린아이 패키지’를 출시했다.

  • 본 패키지에는 아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놀이 프로그램과 선물 증정 등 다채로운 혜택이 담겼다. 어린이 프로그램 2만원 이용 혜택이 포함돼 있어, 제주의 자연 속에서 즐기는 아웃도어 프로그램 ‘익스플로러’ 또는 다양한 만들기 프로그램이 마련된 ‘키즈 아뜰리에’ 이용 시에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소품숍 ‘마리’에서 어린이 선글라스 1개를 증정하며, 선글라스 추가 구매 시 이용할 수 있는 할인권 1매도 준다. 5월에 투숙하면 미국의 키즈 패션 브랜드 스테판 조셉의 어린이용 비치 타월 1개를 추가로 제공한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은 유명 어린이 애니메이션 '페파 피그'와 만나 유아를 동반한 가족단위의 고객이 알찬 키캉스를 즐길 수 있는 ’마이 리틀 저니 위드 페파피그(My Little Journey with Peppa Pig)’ 패키지를 선보인다.

  • 알록달록한 색감과 실감 나는 그림으로 호기심을 자극하는 팝업 북, 놀이처럼 즐기며 읽을 수 있는 스티커 북과 페파네 가족의 여름방학 이야기가 담긴 2권의 다채로운 영어 원서가 준비된다. 이외에도 호텔 식음 업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10만 원 크레딧, 피트니스센터 및 실내외 수영장 1회 이용 혜택이 포함된다.

    레고랜드 코리아

    레고랜드 코리아는 리조트 오픈 1주년 이벤트로 ‘레고 프렌즈 스탬프 투어’를 진행한다. 다인국, 다인종을 모토로 제작된 레고 프렌즈는 레고 인기 시리즈 중 하나로, 스탬프 투어 이벤트에서는 새로 등장한 8인의 프렌즈 캐릭터들과 만나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특히 레고랜드는 오는 5월 7일까지를 생일파티 주간으로 정해 1주년의 기쁨을 고객과 함께 나눌 예정이다. 이 기간에는 매일 오전 10시 파크 정문에서 레고랜드 캐릭터 댄스 공연과 에어샷 세레모니가 포함된 깜짝 생일파티를 개최한다.

  • 레고 테마 코스튬 콘테스트인 ‘오늘의 레고랜드 스타’도 진행된다. 어린이들이 직접 레고랜드 캐릭터가 되어볼 기회로 기사, 해적, 닌자, 경찰관, 소방관 등 레고랜드 파크 7개 클러스터 테마에 맞는 의상으로 각 콘셉트를 잘 표현한 어린이를 선발한다. 현장 접수 후 어썸 스테이지에서 진행하며 콘테스트에 선발된 어린이에게는 레고랜드 연간이용권 등의 상품을 제공한다. 

    레고랜드 호텔도 1주년을 함께 축하하고자 ‘뉴 레고 프렌즈’ 패키지를 선보인다. 성인 2인과 어린이 최대 3인까지 조식 포함 숙박을 즐길 수 있으며, 3만 원 상당의 레고 프렌즈 신제품과 레고 프렌즈 한정판 크로스 백, 레고 프렌즈 한정판 노트 세트를 수령할 수 있다. 

    금호리조트

    금호리조트는 어린이 날을 기념해 5월 6일, 전국 4개 콘도 시설에서 가족 단위 방문객들을 위한 고객 참여형 마술 공연 ‘금호리조트 패밀리데이 쇼’를 개최한다.

  • ‘금호리조트 패밀리데이 쇼’는 가정의 달과 어린이 날 연휴를 맞아 금호리조트를 찾은 가족 단위 고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고자 마련됐다. 어린이 및 가족 공연 전문 마술사인 문준혁 아티스트를 비롯해 다년간의 경력을 보유한 아티스트들이 펼치는 마술 공연으로, 어린이는 물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다.

    통영·화순·설악·제주 등 4개 콘도의 세미나실에서 열리는 이번 공연은 ▲버라이어티 매직쇼 ▲LED 버블쇼 ▲레인보우 벌룬쇼 등 총 3개 세션으로 나누어, 파이어 효과와 LED 등을 이용한 테크니컬 매직쇼부터 비눗방울, 풍선 등을 활용한 퍼포먼스까지 다양하게 구성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