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조트

시선 단번에 사로잡는 '5월 한정판 호텔 케이크'

기사입력 2023.04.29 16:02
  • 어린이날과 어버이날이 있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호텔에서는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케이크를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하기에 좋은 카네이션 디자인의 케이크부터 어린이날을 위해 만든 한정판 케이크까지... 각 호텔 파티시에들이 야심차게 내놓은 5월 가정의 달 케이크를 소개한다.

    가정의 달 호텔 케이크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LL층에 위치한 서울 베이킹 컴퍼니는 가정의 달을 맞아 사랑과 감사, 존경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스페셜 케이크를 선보인다.

  • 어버이날과 스승의 날 기념으로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하기에 좋은 카네이션 디자인의 애플망고 마스카포네 크림 케이크를 출시했다. 망고 마스카포네 크림 케이크는 폭신한 제누와즈 스펀지와 마스카포네 크림 샌드 속 상큼함을 더해 줄 신선한 망고, 담백한 생크림의 조화와 초콜릿을 겹겹이 쌓아 올린 풍성한 카네이션 데커레이션의 화려함이 돋보이는 고품격 케이크이다. 

    또한, 5월 5일 어린이날,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강아지 모양 벌룬 아트 디자인과 함께 화이트 초콜릿 무스 베이스에 아이들이 좋아하는 바나나 크림과 부드러운 샹티 크림이 어우러진 달콤한 무스 케이크를 홀케이크로 선보이며, 같은 레시피의 토끼 모양 쁘띠 케이크와 부드러운 밀크 초코 무스 버전의 쁘띠 케이크까지 총 3종을 판매한다.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는 가정의 달 즐거움을 더해줄 스페셜 케이크 2종을 선보였다.

  •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는 어린이를 위한 ‘드림 클라우드 케이크’와 부모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감사 애엽 케이크’를 준비했다. ‘드림 클라우드 케이크’는 파란 하늘 위 구름 속 아기 곰과 풍선으로 동심의 세계를 담아냈으며, 알록달록한 색감과 섬세한 디자인 포인트로 어린이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드림 클라우드 케이크’는 구름처럼 폭신한 스폰지 크림 케이크에 생망고와 망고 바나나 크림, 솜사탕 등 어린이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재료들로 장식했으며, 풍선과 구름 등 모든 초콜릿 장식은 ‘발로나’ 제품으로 완성했다.

    ‘감사 애엽 케이크’는 한방에서 쑥을 이르는 ‘애엽’을 주재료로 부모님의 건강까지 생각한 케이크로, 동의보감에서 소화를 돕고 속을 따뜻하게 한다는 애엽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맛과 풍미, 건강까지 고려한 케이크다. 쑥을 우려내 깊은 맛과 촉촉함을 더한 스폰지 사이에 고소한 콩가루와 쑥으로 만든 샹티 크림을 겹겹이 쌓고, 호두와 팥을 사이사이에 곁들여 식감을 더했다. 또한, 설탕 대신 자연당인 트레할로스를 사용해 단맛을 반으로 줄이고 원재료 고유의 깊은 단백함과 자극적이지 않은 은은한 달콤함을 담았다. 또한, 전문 쇼콜라티에가 한 겹 한 겹 수작업으로 제작한 정교하고 화려한 초콜릿 카네이션으로 시각적인 아름다움을 더했다.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어버이날을 위한 ‘페런츠 케이크’를 출시했다. ‘페런츠 케이크’는 건강 재료 쑥을 사용한 케이크로, 쑥 스폰지 사이에 고소하고 달콤한 쑥 크림과 인절미 크림을 샌딩하고, 팥과 호두 등 견과류를 듬뿍 넣어 식감을 더했다. 생화 카네이션 장식으로 부모님을 향한 감사의 마음을 담았다.

    르메르디앙 서울 명동


    르메르디앙 서울 명동은 가정의 달을 맞아 아이와 어른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을 두 종류의 케이크를 선보인다.

  • '카네이션 케이크'는 르메르디앙 서울 명동만의 프리미엄 한정판 케이크로,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가득 담은 카네이션을 형상화했다. 마스카포네 치즈 생크림과 부드러운 카스텔라 사이사이에 샌딩된 신선한 계절과일의 조화는 더없이 완벽한 맛을 선사한다. 가장 상단에 데코 된 진주 모양의 달콤한 초콜릿은 카네이션 케이크에 고급스러움을 한층 더해 이번 가정의 달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줄 예정이다. 

    '초코 베어 젤라토 케이크'는 어린이날을 기념해 국내 호텔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2단 젤라토 케이크다. 귀여운 곰돌이 모양의 초콜릿 아이스크림은 진하고 달콤한 풍미를 자랑하며 아이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알록달록한 레인보우 스프링클로 장식된 케이크는 견과류가 들어간 바닐라 아이스크림 1단과 달콤한 초코볼을 가득 품은 2단으로 구성되어 더 다양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상단에 데코 된 동그란 풍선 모양의 딸기와 초코 아이스크림 안에는 팝핑 캔디를 넣어 입 안에서 톡톡 터지는 재미를 더했다. 

    AC 호텔 바이 메리어트 서울 강남


    AC 호텔 바이 메리어트 서울 강남은 가정의 달을 맞아 케이크 2종을 선보인다. 케이크는 지금 시즌에 만나볼 수 있는 애플망고 치즈케이크와 샤인 머스캣 케이크 2종이다.

  • 애플망고 치즈케이크는 신선한 애플망고와 달콤함이 느껴지는 다양한 열대 과일, 그리고 AC 키친 베이커리 팀이 만드는 레몬 젤리와 찐득한 치즈는 입맛을 돋워줄 것이다. 샤인 머스캣을 테마로 한 샤인 머스캣 생크림 케이크는 촉촉한 케이크 시트 사이에 알알이 박힌 샤인 머스캣과 당일 만드는 우유 생크림이 어우러져 신선한 과육과 너무 달지 않은 건강한 케이크를 즐기기에 제격이다.

    조선호텔앤리조트


    조선호텔앤리조트는 조선델리에서 각 호텔의 매력을 담은 가정의 달 스페셜 케이크를 선보인다.

  • 웨스틴 조선 서울의 조선델리는 어버이날 케이크 1종과 어린이날 케이크 2종을 출시한다. 어버이날을 위한 케이크 ‘플라워 박스(Flower Box)’는 화이트 시트에 에스프레소 크림과 초코 크림을 샌드하고 버터크림으로 아이싱했다. 어린이날 케이크로는 아이들의 그림을 모티브로 한 ‘키즈 마스터피스(Kids Masterpiece)’와 알록달록한 색채를 담은 ‘스윗 레인보우(Sweet Rainbow)’ 2종을 판매한다.

    웨스틴 조선 부산의 조선델리는 어버이날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푸른달 꾸러미’ 케이크와 마카롱, 도넛 등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간식을 풍성하게 올린 ‘핑크팝’ 케이크를 출시했다.

    그랜드 조선 부산의 조선델리는 어버이날 케이크 ‘러브 블라썸(Love Blossom)’과 어린이날 케이크 ‘레인보우 러브 래빗(Rainbow Love Rabbit)’을 선보인다.

    그랜드 조선 제주의 조선델리는 가정의 달 케이크 2종을 판매한다. 어버이날 스페셜 케이크는 진한 얼그레이 티 향의 시트와 부드러운 우유 버터 크림의 조화가 어우러져 매력적인 고소함을 느낄 수 있다. 어린이날 스페셜 케이크는 조선 주니어의 캐릭터 ‘코리’와 감귤 나무, 마시멜로우 등이 다채로운 색감으로 앙증맞게 데코레이션 된 2단 케이크로 초코 시트와 초코볼, 생크림으로 한층 더 풍부한 달콤함을 느낄 수 있다. 

    그래비티 서울 판교, 오토그래프 컬렉션의 ‘앤디쉬’에서도 어버이 날과 스승의 날,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카네이션 케이크’를 구입할 수 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의 ‘더 델리’는 동심을 자극하는 알록달록한 어린이날 케이크와 튤립 꽃다발 같은 어버이날 겸 스승의날 기념 케이크를 준비했다.

  • ‘풍선 초콜릿 케이크’는 어린이들의 시선을 단번에 사로잡는 알록달록한 풍선 모양과 귀여운 노랑 곰돌이가 장식되어 설렘 가득한 놀이공원을 떠올리게 한다. 케이크는 발로나 초콜릿을 녹여낸 초코 시트에 초코 크림이 샌드 되어 초콜릿의 진한 달콤함과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함께 준비된 두 가지 초콜릿은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할 행성과 열기구 모형으로 반짝이는 신비한 우주를 떠올리게 해 어린이들에게 오랫동안 기억될 한 해의 멋진 순간을 만들어 줄 예정이다. 

    어버이날 및 스승의 날 케이크는 싱그러운 초록 잎과 다채롭게 만개한 튤립을 떠올리게 하는 튤립 생과일 크림 케이크이다. 25개의 꽃송이와 66개의 꽃잎으로 이루어진 튤립 초콜릿은 전문 파티시에가 한 장 한 장 정성스레 준비한 케이크다. 

    콘래드 서울


    콘래드 서울은 고마운 사람에게 전하기 좋은 5월 시즌 한정 케이크를 선보였다.

  • 콘래드 서울 카네이션 케이크는 시트와 부드러운 생크림이 겹겹이 쌓여 달콤하면서 폭신한 식감을 제공한다. 하얀 생크림 케이크 위에 빨간색의 강렬한 생화 카네이션으로 포인트를 준 것이 콘래드 서울만의 특징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