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게임 콘텐츠 제작 실력을 겨루는 ‘2023 글로벌 인디 게임제작 경진대회’가 개최한다.
사단법인 한국게임개발자협회(협회장 정석희)는 문화체육관광부의 후원과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경진대회는 ‘UNLOCK YOUR POTENTIAL’이라는 슬로건으로 열린다. 중·고등부 이상의 인디 게임 제작자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대회는 개인 또는 최대 10인으로 구성된 팀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제작 부문과 기획 부문 중 작품별 1개 부문만 참여할 수 있다. 동일한 작품이 아니라면 두 부문 모두 참여 가능하다.
협회는 참가자 중 최종 20개 우수팀을 선발해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 한국게임개발자협회장상과 함께 총 3000만 원 이상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 수상자에게는 기술 강연, 위너스캠프의 제작자 수준별 맞춤 강연 참여기회가 제공된다. 이중 멘토링 참가자에게는 주관사에서 발급하는 교육 수료증, 게임 제작 활동을 지속할 수 있는 인큐베이팅 지원, 게임 스타트업 면접 기회 등의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이외에도 수상자 인터뷰 기사와 수상 작품 홍보 영상 등을 제작·배포해 더 많은 게임 이용자에게 알릴 수 있는 홍보 지원도 이뤄진다.
해외 게임 행사 참관 기회 혜택도 있다. 수상자 대상으로 글로벌 진출에 대한 역량 강화를 위해 해외 게임 행사에 참관할 수 있는 해외 지원 프로그램이 운용된다. 본 프로그램은 대학부와 일반부 성인 수상자만 지원 가능하고, 서류와 면접 전형을 통해 5명 내외의 인원을 선발한다.
대회 작품 접수는 오는 6월 26일부터 7월 6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이후 예선과 본선 심사를 거쳐 8월 18일에 총 20개의 수상 작품이 발표된다. 시상식은 11월 3일 진행될 예정이다.
- 김동원 기자 theai@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