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자연에서 이색적인 경험을 만끽할 수 있는 숙소 5곳

기사입력 2023.05.01 10:00
  • 에어비앤비가 전 세계 에어비앤비 이용자들의 위시리스트에 많이 담은 ‘복토 주택' 카테고리 내 독특한 숙소 5곳을 공개했다.

    자연 수영장과 해변에서 즐기는 돔 글램핑
    코스타리카, 푼타레나스 주


    우거진 나무 사이로 흐르는 하천 주변에 위치한 독특한 디자인의 ‘글램핑 돔’은 지속 가능한 주택을 만들기 위해 호스트가 친환경 기법을 사용하여 직접 설계하고 건축에 나섰다.

  • 게스트는 숙소 내 천연 수영장, 미니 축구장, 공용 돔 공간을 이용할 수 있으며 산타 테레사, 몬테주마 등 가까운 해변 명소에서 서핑, 스노클링, 하이킹과 같은 다채로운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활동적인 하루를 보낸 후에는 신선한 밤 공기와 함께 새들의 지저귐이나 개구리 울음소리 같은 자연의 소리에 귀 기울이며 휴식을 취하는 것이 가능하다.

    위누크-호빗 홀
    미국, 테네시 주


    숲 한가운데에 위치한 숙소 ‘위누크-호빗 홀’은 마치 J.R.R 톨킨의 소설 속 땅속에 사는 호빗들의 집을 연상시킨다. 숙소의 지붕 위로 자라난 다양한 식물들은 게스트로 하여금 땅속으로 들어가는 것 같은 느낌을 준다.

  • 게스트는 숙소 주변의 숲속의 산책로를 거닐거나 연못에서 낚시 또는 수영을 즐길 수 있으며 호스트가 직접 운영하는 농장에서 계란이나 소고기를 구입할 수 있다. 도심에서 멀리 떨어진 숙소는 인터넷, TV, 휴대폰이 터지지 않기 때문에 평소 손에서 놓지 못했던 디지털 기기로부터 벗어나 책을 읽거나 사랑하는 이들과 깊은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사막의 평화로운 친환경 어스십(Earthship)
    미국, 뉴멕시코 주


    마을에서 약 20마일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한 숙소로 낮에는 드넓게 펼쳐진 사막 전망을 즐길 수 있으며, 밤이면 빛 공해가 없는 밤 하늘을 감상할 수 있다.

  • 생활하는 데 필요한 전기를 숙소 자체에서 만드는 친환경 주택(어스십·Earthship)으로 온실에서는 과일과 채소를 직접 재배하고, 실내 난방과 와이파이는 모두 태양열로 작동한다. 게스트는 친환경 주택에서 머물며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체험하고, 본인의 삶에 적용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라이프스타일에 동참하는 기회의 시작이 될 수 있다.

    산에 위치한 에코 돔
    멕시코, 멕시코 주


    정형화된 도시의 호텔 대신 친환경 재료로 지어진 아늑한 디자인의 숙소는 잊지 못할 휴가를 선사할 것이다.

  • 멕시코 내 오래된 광산 지역 중 하나인 엘 오로 데 이달고에 위치한 숙소 ‘에코 돔’에서는 수돗물 대신 비가 올 때마다 모아둔 빗물로 샤워를 하는 이색 경험이 가능하다. 게스트는 숙소 내 과수원을 산책하고 해먹이 있는 테라스에 올라가 펼쳐진 아름다운 전망을 감상할 수 있으며, 저녁에는 화덕 옆에서 와인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다.

    수영장 및 옥상 정원이 있는 아산자
    인도, 마하라슈트라 주


    ‘우리 모두를 위한’을 뜻하는 이름을 가진 숙소 ‘아산자(AsanjA)’는 잘 정돈된 자연의 아름다움과 한적한 교외의 여유로움이 완벽하게 어우러진 공간이다.

  • 지하에 지어진 아산자는 동굴 같은 구조임에도 불구하고 지붕의 곡선형 창문과 채광 창을 통해 들어오는 자연광으로 집 전체가 밝게 빛난다. 실내에는 아름다운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인피니티 풀을 갖추고 있으며, 게스트의 시선을 사로잡는 물결치는 옥상 정원에서 평화로운 야외 조식을 즐기고 인근에 위치한 ‘사흐야드리 언덕’의 전망을 감상할 수 있다. 주변을 둘러싼 자연 산책로를 걷고 숙소 주변에 서식하는 다양한 종류의 새와 식물들을 만나볼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