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콘티넨탈, 편안한 사계절 타이어 '컴포트콘택트 CC7' 국내 출시

기사입력 2023.04.24 19:44
  • 콘티넨탈, 편안한 사계절 타이어 '컴포트콘택트 CC7' / 콘티넨탈타이어코리아 제공
    ▲ 콘티넨탈, 편안한 사계절 타이어 '컴포트콘택트 CC7' / 콘티넨탈타이어코리아 제공

    콘티넨탈이 운전자와 승객의 편안함에 중점을 둔 7세대 타이어 '컴포트콘택트 CC7'을 국내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컴포트콘택트 CC7은 아시아태평양 지역 운전자 요구에 맞춰 편안함에 중점을 두고 개발한 사계절 타이어다. 제품은 더 부드러운 주행 경험을 위해 'Z.E.N'으로 요약되는 세 가지 컴포트 플러스 기술을 적용했다.

    충격 방지 패턴(Zero Shock Pattern)은 독특한 구조의 트레드 패턴 디자인으로 기존 블록 구조에서 발생할 수 있는 충격을 줄인다. 울퉁불퉁하거나 고르지 않은 노면에서도 충격을 흡수해 흔들리지 않는 편안한 주행을 제공한다.

    노이즈 뮤터(Noise Muter)는 음파를 더 작게 분해하는 소음 차단기 3.0과 타이어의 패턴 표면의 소음 흡수 챔버인 헬름홀츠 공명기 두 가지 소음 저감 기술로 소음을 줄였다. 에버플렉스 컴파운드(Everflex Compound)는 광범위한 온도를 견디는 탄력적 사계절용 컴파운드로 일상 마모를 방지해 긴 타이어 수명을 유지할 수 있다.

    콘티넨탈은 컴포트콘택트 CC7을 시장에 출시하기 위해 30명 이상 엔지니어와 전문가로 구성된 글로벌 팀을 구성해 7500시간 이상 설계, 시뮬레이션, 시제품 테스트를 했다. 컴포트콘택트 CC7은 14인치에서 16인치 총 17개 규격을 제공하며 앞으로 더 확대할 예정이다.

    김재혁 콘티넨탈 타이어 코리아 국내영업 총괄 본부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혁신 기술을 바탕으로 국내 운전자들의 요구를 깊이 이해하고 충족하는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