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브레인이 인공지능(AI) 인재 양성 프로그램 ‘카카오브레인 패스파인더’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패스파인더는 취업 연계형 AI 인재 육성 프로그램이다. 2021년 시작돼 올해로 두 번째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에선 카카오브레인이 개발한 언어모델을 활용해 서비스와 제품 개발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패스파인더 2기에는 △모바일 앱 개발 △웹 프론트엔드 개발 △서비스 백엔드 개발 등 3개 분야를 경험할 30여 명 규모의 지원자를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자료 구조, 알고리즘, 네트워크 등 컴퓨터 과학 기초 지식 이해 및 활용 가능자 중 총 경력 2년 미만의 기졸업자 또는 졸업 예정인 학·석·박사다. 전공에 상관없이 AI 분야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고 싶은 사람이라면 위 조건 충족 시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서류 접수는 5월 7일까지 카카오브레인 패스파인더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서류 접수 이후 코딩 테스트와 면접 등의 과정을 거쳐 6월 중에 최종 참가자가 발표된다. 최종 선발된 합격자는 약 2개월 동안 카카오브레인 직원들과 함께 세상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AI 활용 기회를 탐색하고, 언어모델 기반의 서비스 개발에 참여하게 된다. 또, 애자일 코치와 함께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론 중 하나인 애자일 방법론으로 서비스를 개발 및 출시하는 경험도 할 수 있다. 참가자 중 우수 활동자에게는 카카오브레인 정규직 채용 기회도 주어진다.
김일두 카카오브레인 대표는 “패스파인더는 스스로 문제를 정의하고 해결하며 AI 기술 개발 현장을 가까이에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라며 “AI 기술에 관심이 있거나 AI 개발자를 꿈꾸는 분들의 많은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
- 김동원 기자 theai@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