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문화

보다 다양한 브랜드 경험 제공…이종 간 협업 마케팅으로 '팝업스토어' 오픈

기사입력 2023.04.21 17:54
  • 이종 간 협업 마케팅으로 팝업스토어가 잇따라 문을 열고 있다. 팝업스토어를 통해 매장을 찾는 젊은 층 소비자에 즐거운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함이다.

    파이렉스 X 노티드


    글로벌 주방용품 기업 코렐 브랜드의 내열유리 식기 브랜드 파이렉스(Pyrex)는 디저트 카페 노티드(Knotted) 청담점과 함께 잠실 노티드 월드점에서 ‘파이렉스X노티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 이번 팝업스토어는 두 브랜드의 이색 만남을 의미하는 ‘Ready to Cook’을 컨셉트로 다채롭게 꾸며졌다. 노티드 청담점 매장 외관과 내부 공간을 각 브랜드의 대표 컬러인 레드와 옐로우 컬러를 포인트로 하여 파이렉스 콜라보 제품과 노티드의 대표 캐릭터가 어우러진 포토제닉한 체험 공간으로 연출했다. 

    특히 노티드 청담점 외관에는 이번 팝업스토어를 알리는 대형 VMD를 설치해 의미를 더했다. 노티드의 시작이자 정수인 도너츠와 계량컵, 믹싱볼 등 베이킹웨어 1등 브랜드인 파이렉스의 기분좋은 만남을 의미하는 파이렉스 제품을 들고 있는 슈가베어 캐릭터의 모습과 함께 ‘Ready to Cook, DELICATE COOKWARE(매력적인 쿡웨어와 요리할 준비 완료)’ 문구를 윈도우 아트웍으로 완성했다.

    팝업스토어 매장 내부에는 계량컵, 베이킹용기, 밀폐용기 등 총 18종으로 출시된 파이렉스 노티드 콜라보 제품 체험존을 마련했다. 체험존에서는 제품 체험뿐 아니라 온라인샵으로 바로 연결되는 QR코드를 통해 온∙오프라인 채널을 오가는 옴니 쇼핑 경험이 가능하며, 일부 제품에 한하여 팝업스토어 현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디야커피 X 모코코


    이디야커피는 스마일게이트RPG의 대표 MMORPG 게임 로스트아크와 협업해 ‘이디야커피X모코코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 ‘이디야커피X모코코 팝업스토어’의 입구에는 대형 바리스타 모코코 조형물을 설치했으며 매장 1, 2층 내외관에 이디야커피와 모코코 캐릭터를 활용한 부산 지역의 특색을 담은 해변 컨셉의 다양한 랩핑을 실시해 팝업스토어의 분위기를 한껏 돋웠다. 이 외에도 조형물들을 활용한 포토존이 구성됐다.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는 충전형 ‘모코코 기프트카드’를 한정 수량으로 만나볼 수 있다. ‘모코코 기프트카드’를 구매한 고객은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1회 이상 사용 후 로스트아크 이벤트 페이지에서 일련번호를 등록하면 ‘페온’, ‘카드 팩’ 등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지급받을 수 있다. 한편 ‘이디야커피 부산달맞이점’에서는 광안대교를 배경으로 한 ‘모코코 in 부산 기프트카드’를 한정 수량 선보여 모으는 재미를 더했다.

    BAT로스만스 X 글로


    BAT로스만스DMS 캠퍼들의 성지 백야드빌더에서 '도심 속 피크닉'을 콘셉트로 한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오는 6월까지 백야드빌더 성수점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이번 팝업은 지난 2월 BAT로스만스가 출시한 궐련형 전자담배 신제품 글로 하이퍼 X2의 ‘새롭게, 나답게’ 슬로건에 어울리는 봄 피크닉을 테마로 기획됐다.

  • 특히 팝업스토어 곳곳에 다양한 종류의 식물들을 배치해 방문객들이 마치 자연 속에서 피크닉을 즐기는 듯한 기분을 느끼도록 공간을 구성하고, 글로 하이퍼X2와 백야드빌더의 마스코트 ‘빌리’를 조합한 캐릭터도 함께 만나볼 수 있도록 꾸몄다. 팝업 방문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된다. 공식 웹사이트 '디스커버글로(discoverglo)' 멤버에게는 한정판 음료 할인 혜택과 함께 빌리 캐릭터가 그려진 짐색과 드립백 등 한정판 굿즈가 제공된다. 또한, 개인 SNS에 한정 메뉴 사진을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빌리 피크닉 방석 등의 경품도 증정한다.

    원소주 X 디젤


    원스피리츠 주식회사는 4월 30일까지 서울시 한남동 디젤 매장에서 패션 브랜드 디젤과 함께 ‘원소주 X 디젤 콜라보레이션 팝업’을 선보인다. 이번 ‘원소주 X 디젤 콜라보레이션’은 원스피리츠가 추구하는 '미래를 WON 하여! For the past & To the future'라는 슬로건의 의미인 과거를 격려하고 미래를 응원하는 가치관이 디젤이 추구하는 성공적인 삶을 위하여(For Successful Living)라는 가치가 맞닿아 있어 기획됐다.

  • 이번 콜라보레이션 키 비주얼은 디젤의 시그니처 컬러인 레드 컬러를 바탕으로 화이트 컬러 원소주 로고가 만나 두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강조했다. 

    특히 이번 팝업에서는 디젤을 상징하는 레드 컬러에 원소주 로고가 만난 라벨로 디자인된 ‘원소주X 디젤 스피릿 에디션’ 1만병을 한정 판매한다. 디젤의 상징인 D 로고 벨트와 함께 구성된 ‘원소주 X 디젤 스페셜 패키지’도 준비했다. 

    팝업은 디젤의 상징인 레드와 화이트 컬러에 원소주가 로고가 어우러지며 두 브랜드의 가치인 미래를 응원하고 성공적인 삶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1층은 전체가 실버와 골드 컬러로 꾸며지며 디젤 제품들과 원소주 한정판을 만날 수 있다. 2층에는 강렬한 레드 컬러의 원더바(WONDER BAR)를 마련해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