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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 ‘프로젝트M’ 속 ‘택진이형’ AI 기술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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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2023.04.21 13:48
‘프로젝트M’ 개발자 코멘터리 영상 ‘DevTalks’에서 비주얼 R&D 및 개발 기술 설명
  • (사진제공: 엔씨소프트 유튜브 캡처)
    ▲ (사진제공: 엔씨소프트 유튜브 캡처)

    엔씨소프트가 콘솔 신작 ‘프로젝트M’의 개발자 코멘터리 영상 ‘DevTalks’를 20일 공개했다.

    프로젝트M은 몰입도 높은 세계관을 중심으로 이용자가 획득한 정보에 따라 스토리가 바뀌는 인터랙션 기반의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2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GDC 2023’에서 디지털 휴먼으로 변신한 김택진 CCO가 소재한 프로젝트M의 트레일러를 공개한 바 있다.

    이번 영상에서는 엔씨 유승현 개발PD가 직접 프로젝트M의 개발 현황과 GDC 트레일러에 담긴 비주얼 R&D 및 AI 기술을 설명했다.

    유 PD는 “프로젝트M은 리얼리티를 기반으로 하지만 개발자들의 상상력을 더한 월드를 만들고 있다”며 “모든 플레이가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게임 내 몰입과 사실적인 체험 강화를 목표로 개발을 진행 중”이라고 현재 개발 상황을 전했다.

    트레일러로 공개한 프로젝트M의 고품질 트래픽은 엔씨의 비주얼 R&D를 집약적으로 포함하고 있다. 3D 스캔, 모션 캡쳐, VFX(시각특수효과) 등 자체 기술력에 언리얼 엔진4의 나나이트, 버추얼 쉐오두 맵, 루멘 등의 신기술을 적용해 실사 수준의 그래픽으로 개발 중이다.

  • (사진제공: 엔씨소프트 유튜브 캡처)
    ▲ (사진제공: 엔씨소프트 유튜브 캡처)

    특히, 서울의 한 골목길을 재현한 장면은 다양한 건물의 외관과 오브젝트들을 실사 수준으로 디테일하게 묘사했다. 유 PD는 트레일러에 등장하는 골목길, 병원, 비밀기지 등의 장면은 영상 제작만을 위한 리소스가 아닌 직접 플레이가 가능한 플레이빌드라고 설명했다.

    프로젝트M 개발에 활용된 AI 기술도 설명했다. 트레일러 속 등장한 디지털 휴먼 제작에 사용된 AI 보이스, 페이셜 애니메이션 등을 게임 개발에도 적용하고 있다고 전했다. 생동감 있는 스토리 전달을 위해 적절한 인터랙션과 연기 호흡이 가능한 많은 NPC가 필요하며, 개발 효율을 높일 수 있는 AI 기술을 파이프라인에 적용하는 작업을 진행 중이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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