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봄 기운 담은 ‘발베니 16년 프렌치 오크 캐스크’ 국내 정식 출시

기사입력 2023.04.21 11:18
  • 4월 국내 정식 출시한 발베니 16년 프렌치 오크(French Oak) 캐스크 / 사진=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 제공
    ▲ 4월 국내 정식 출시한 발베니 16년 프렌치 오크(French Oak) 캐스크 / 사진=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 제공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의 정통 수제 싱글몰트 위스키 발베니가 오는 4월 ‘발베니 16년 프렌치 오크 캐스크’ 제품을 국내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발베니 16년 프렌치 오크 캐스크는 아메리칸 오크통에서 16년간 숙성하고, 프랑스 샤랑트에 위치한 와이너리의 피노 드 샤랑트를 숙성했던 프렌치 오크에 추가 숙성한 위스키다. 싱그러운 과일의 상큼함과 균형 잡힌 플로럴 향의 달콤함을 담아 산뜻하고 간결한 피니시가 특징이다.

  •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 관계자는 “발베니 신제품은 전통적인 아메리칸 오크 캐스크에서 16년 동안 숙성 후 피노 프렌치 오크 캐스크를 통해 피니시 기간을 거쳐 꿀을 바른 과일의 달콤한 향과 싱그러운 자몽의 상큼함을 통해 섬세하고 은은한 달콤함을 선사한다”고 말했다. 또한, 외부 패키징도 샤랑트 덩굴을 연상하는 등 제품의 특징을 살려 제작했다.

    발베니 김미정 앰버서더는 “발베니만의 특유의 향과 고유의 특성을 살려 깊은 풍미와 향을 느낄 수 있게끔 했다”며, “요즘 하이볼이나 칵테일을 즐기는 등 위스키 트렌드가 다양하게 확산되고 있지만, 발베니가 고집하고 있는 숙성 과정을 유지하며, 차별화된 맛과 향으로 제품 본연의 맛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게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최신뉴스